문경 가볼만한곳으로
많은 사람들이 여행계획을
세우고 있는 곳 중에서
불정자연휴양림과 고모산성
문경철로자전거를 알아보자
#불정자연휴양림
수정봉과 조봉 사이의 불정동 마을 안쪽에 위치한 불정자연휴양림은 울창한 활엽수림과 함께 소나무와 잣나무가 어우러진 산책로를 따라 삼림욕을 즐기기 좋다. 수정봉에서 내려오는 계곡에는 맑은 물이 흘러 물놀이장과 야영장, 풋살경기장, 게이트볼장등 놀이 시설과 숲속의 집들이 있고 자전거를 대여해 주어 산악자전거를 타 볼 수 있는 체험장소로 이용되곤한다.
불정자연휴양림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미리 예약을 하는 것이 좋다. 인터넷 예약은 이용하고자 하는 날보다 한달 전 달의 1일 00:00부터 예약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7월 20일에 이용하고자 하면 6월 1일 00:00부터 예약이 가능한 것이다. 자연휴양림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어 예약이 쉽지 않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예약을 하는 것이 좋겠다.
#고모산성
고모산성은 신라 아달라왕 3년에 신라와 고구려를 잇는 전략적 요충지에 세운 유서 깊은 산성으로 성벽위에 오르면 문경 시내가 한눈에 내려다 보인다. 임진왜란 때 왜군의 침공을 막기 위해 본성에 익성을 축조하기도 했다. 오르는 길에 서낭당이 있고 초가집 주막 거리와 정자현 쉼터등이 있어서 돌아볼 거리가 많다.
#문경철로자전거
20여년 전 문을 닫은 문경 탄광의 폐선된 철로를 활용하여 관광 상품을 만들었는데 최근에 인기가 많다. 철로자전거의 인기가 높기 때문에 사람들이 붐비는 주말의 경우 미리 예약을 하지 않으면 이용을 못할 가능성이 있다. 때문에 미리 인터넷 예약을 하고 가길 추천한다.
예약을 하고 난 뒤에는 당일 탑승시간 20분전에는 승차권을 발매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예약이 자동취소 되기 때문에 주의하다. 인터넷 예약은 1인당 최대 4명까지 가능하며 탑승전 하루전까지만 예약이 가능하다. 탑승당일은 예약이 안되고 현장에서 직접 발권 받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