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영덕 가볼만한곳 경상도 여행코스로 추천할만한 곳

 

영덕 가볼만한곳으로

경상도 여행코스를 계획해

본다면 후회없는 여행을

다녀올 수 있을 것이다

다양한 영덕 여행코스가 있다

 

 

#영덕 복사꽃마을

 

 

봄이면 오십천 물길을 따라 온통 복사꽃이 산등성이에 활짝펴 부드러운 색들이 춤을 추는 곳으로 변한다. 안동에서 영덕으로 이어지는 34번 국도변은 4월 중순 경이 되면 온통 복사꽃 세상으로 변한다. 이맘때쯤이면 어디라고 할 것도 없이 모두 복사꽃 풍경이지만 그 중에서도 좋은 곳을 추천한다면 지품면 삼화리 일대와 옥계계곡으로 가는 길에 있는 주응리 일대가 아름다우니 꼭 가보도록 하자.

 

☞영덕 관광포털

☞대한민국 대표 꽃길

 

 

 

#풍력발전단지

 

 

창포리 야산에 풍력발전소가 설립되어 많은 풍차가 즐비하게 늘어서 있다. 친환경적으로 전기를 생산한다고 한다. 주변에는 바람개비가 우리를 반겨주고 있다. 풍력발전단지는 영덕의 유명 관광지인 해맞이공원 근처에 있는 공원에 조성되어 있으며 사업비가 675억원 가량 투자된 대규모 단지이다. 풍력발전기의 날개 한개의 길이는 무려 41m이며 발전기의 높이는 약 80m라고 한다.

 

☞대한민국여행사전 - 영덕

☞대한민국구석구석 - 영덕

 

 

 

 

 

#영덕해맞이공원

 

 

강축해안도로 중산에 위치한 공원으로 바닷가를 따라 산책로를 만들어 놓았다. 1998년에 개발을 시작해 2002년에 완공되었다. 이곳에 해맞이공원이 조성된 것은 1997년 화재로 인해 해안변과 인근 산이 불에 타버리자 자연친화적인 소재를 이용해 새로이 공원을 조성하게 되었다. 2002년 월드컵을 기념해 많은 사람들이 해맞이 장소로 이용하였으며 지금도 해맞이 장소로 유명한 곳이다.

 

☞영덕해맞이공원 관광정보

☞영덕문화관광-해맞이공원

 

 

#영덕대게축제

 

 

3월 하순경에 삼사해상공원과 강구항 일원, 대게 원조마을에서 축제가 열린다. 대게 잡이 체험과 대게 먹기 대회, 대게 깜짝 경매, 수사 레포츠, 어선 무료 시승 등의 체험행사가 다양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영덕대게축제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특산물인 영덕대게를 자랑하는 동시에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자하는 목적으로 개최하였다. 강구항의 영덕대게 상가거리에는 100여개의 상가가 밀집해 있어 큰 볼거리를 제공하는 동시에 대게의 맛을 맛볼 수 있다.

 

☞영덕대게축제 홈페이지

☞영덕대게축제 안내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