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순천 여행코스 아름다운 풍경 순천만 가볼만한곳, 순천오픈세트장, 순천만 갈대밭 용산전망대

 

순천 여행코스로 추천하는곳은

순천오픈세트장과 자연생태관

국내 최대의 순천만 갈대밭과

비경을 볼 수 있는 자연생태공원,

용산전망대 등이 가볼만한곳이다

 

 

#순천오픈세트장

 

 

순천 여행코스인 순천오픈세트장은 1960년대의 풍경을 재현해 놓은 세트장이 옛 추억에 잠기게 하는 곳이다. 광산인 황지읍 탄광촌, 가파른 산꼭대기에 다닥다닥 빼곡이 들어선 허름한 집들의 모습을 간직한 봉천동 달동네, 옛날식 구멍가게, 연탄가게, 집집마다 내어놓은 쓰레기와 연탄재, 두레박으로 물을 떠 올리던 우물, 40-50년 전의 과거로 돌아 간듯한 풍경들을 보면서 옛 생각에 잠겨볼 수 있는 곳이다. 드라마 '사랑과 야망' 세트장이 마련되어 있으며 '에덴의 동쪽'의 촬영지로도 이용되었다. 영화로는 '허삼관', '강남1970',  '늑대소년'등을 이곳에서 촬영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곳이다.

 

☞순천드라마촬영장

촬영작품리스트

 

 

#순천만자연생태관

 

 

생태공원 입구에 자리한 자연 생태관에는 순천만의 아름다운 풍경들을 감상할 수 있다. 순천 가볼만한곳인 이곳 생태관에 들어서면 흑두루미 가족 조형물이 눈에 먼저 들어온다. 2층에는 갯벌에 대한 모든 것들을 알아볼 수 있는 내용들이 전시되어 있고 바닥에는 유리판 아래에 갯벌의 모습을 재현해 놓았다. 다양한 철새들을 종류별로 전시하고 새들의 둥지들도 종류와 형태에 따라 전시되어 관리되고 있다.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 순천만의 아름다운 모습을 감상할 수 도 있다.

 

☞생태공원 요금 및 관람안내

순천만 선상투어안내

 

 

순천만자연생태공원은 사전예약을 통해 입장이 가능하다. 1일 방문객을 10,000명으로 제한하고 있어 홈페이지에서 방문하기 하루전까지 예약이 가능하다. 전화로는 예약이 불가능하다. 다만 공원입장객이 10,000명 미만일 경우에는 현장에서도 접수가 가능하지만 미리 예약을 하고 가는 것이 좋겠다. 예약제 예외인 사람도 있는데 1년권 소지자나, 순천만정원과 순천만 통합입장권 소지자, 순천시민일 경우에는 현장접수가 가능하다.

 

☞사전예약제 운영 안내

 

 

#순천만자연생태공원

 

 

국내 최대의 순천만 갈대밭은 순천만의 비경을 볼 수 있는 순천의 명소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갈대밭 사이로 난 나무 덱 길을 걷노라면 바람과 습지의 내음이 코를 자극한다. 갈대 숲의 노래와 갈매기 소리, 10월 하순부터는 흑두루미, 검은머리갈매기, 황새 등 200여종의 철새들이 이곳을 찾아 세계5대 습지의 하나임을 말해준다.

 

 

#용산전망대

 

 

용산 전망대는 갈대밭 관광 중심지인 대대포구 건너편에 길게 뻗은 산줄기의 남쪽 끝 해발 80m지점에 있다. 대대포구에서 갈대밭 사이로 설치되어 있는 데크길을 따라가서 산길을 올라가면 용산 전망대가 나타나다. 용이 승천하다가 순천만의 아름다움에 반해 내려앉았다는 용산의 전망대에 오르면 굽어 펼쳐진 물줄기와 순천만의 풍광이 한눈에 들어온다. 물이 빠진 때에 오는 것이 많은 볼거리를 얻을 수 있다. 순천만을 제대로 볼려면 생태체험선을 타보기를 권하고 싶다.

 

☞전망대 요금 및 이용안내

 

순천만 관광코스안내

(코스1) 생태관 - 천문대 - 갈대열차 - 무진교 - 갈대밭 - 전망대 - 체험선 - 쉼터 - 공예/특산품관 - 주차장

(코스2) 생태관 - 천문대 - 무진교 - 갈대밭 - 전망대 - 쉼터 - 공예/특산품관 - 주차장

(코스3) 생태관 - 천문대 - 무진교 - 갈대밭 - 쉽터 - 공예/특산품관 - 주차장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