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강원도축제로 태백 눈꽃축제와 청평송어축제, 그리고 화천 산천어 축제 등을 알아보자. 이번에 살펴볼 겨울 강원도축제인 태백 눈꽃축제, 청평설빙송어빙어축제, 홍천 꽁꽁축제, 인제 빙어축제는 코로나 19로 인하여 일찍감치 취소가 결정되었다. 화천 산천어축제는 물고기를 미리 사서 키워야 하기 때문에 산천어 계약 물량이 많아 축제를 못 하면 물고기는 처치 곤란해지고 지역경제는 타격을 입게 된다.
태백산 눈축제는 해마다 1월 중순경부터 2월 중순경까지 겨울눈의 천국 태백산 국립공원, 365세이프타운에서 펼쳐진다. 365세이프타운은 아이들과 함께 하기에 좋은 코스이다. 일상생활에서 안전 문제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코스도 있고, 비행기에서의 탈출 방법, 그리고 실제 지진 체험을 하며 대피 방법을 알 수 있다. 지진체험, 안전벨트 체험, 엘리베이터 사고 체험, 자동차 트렁크 탈출 체험 등도 할 수 있다.
청평설빙송어빙어축제는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청평리 738-2번지에서 청평 설빙축제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청평설빙송어빙어축제는 정확한 일정은 크리스마스가 가까워질 무렵 강의 결빙상태에 따라 결정이 된다. 올해는 환경부의 환경영향평가와 관련해서 축제장 규모가 다소 줄어들 예정이라고 한다. 청평은 에코피아를 실천하는 북한강 자락의 청정지역으로 서울 춘천간 전철과 춘천 고속도로로 인해 30분대에 올수 있으며 어느곳 보다 가깝다.
청평설빙송어빙어축제가 펼쳐지는 청평은 아름다운 산과 호수 그리고 북산강으로 인하여 아름다움이 듬뿍 담겨있는 곳으로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놀이시설로 사람들이 부담없이 찾아 즐길 수 있는 송어 빙어 낚시 축제이다. 송어, 빙어 낚시 및 맨손잡기, 뜰채잡기 등이 있으며 얼음썰매와 사륜 오토바이크, 어린이 전동바이크, 바이킹, 토마스 기차, 4D라이더, 다양한 프로그램 및 부대 놀이시설이 들어서 있다.
화천 산천어 축제 선등거리 점등식이 있는 세계최대실내 얼음조각광장 개장식에 많은 사람들을 초대한다. 세계 최대 얼음조각광장 및 선등플라자 특설무대에서 펼쳐진다. 화천은 아름다운 산과 호수 그리고 순수한 마음이 모여 사는 청정한 고장으로 얼지 않은 인정과 녹지 않는 추억이 가득한 진정한 겨울을 만들어 가고 있다. 축제의 취소로 화천산천어를 판매하고 있다. 산천어 가공식품과 지역 내 농특산물 판매행사가 열리고 있다. 많은 참여를 부탁드리고 있다.
화천 산천어 축제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산천어 체험에 얼음낚시, 루어낚시, 좌대 얼음낚시, 맨손잡기, 밤낚시, 눈과 얼음 체험으로는 눈썰매, 봅스레이 얼곰이성, 미끄럼틀, 눈조각, 하늘가르기, 얼음축구, 맨손잡기장 눈조각, 놀이기구 펀파크, 동계올림픽 체험존, 금산 얼음폭포, 문화/이벤트, 산천어 캐릭터 인형 댄스공연, 얼곰이 낙서장, 산타 초청행사, 편의/안전에는 재난구조대, 응급의료센터, 119안전센터, 먹거리/살서리에 산천어식당, 향토주점부리장, 산천어구이터 등이 있었다. 모두가 내년을 기약해보자.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