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삼척유채꽃축제를 방문하고 삼척환선굴과 삼척해양레일바이크까지 체험해보세요

 

 

삼척유채꽃축제를 방문하여 봄을 느껴보고 삼척환선굴과 삼척해양레일바이크 등 삼척에서 꼭 가보아야할 곳까지 여행해보자. 삼척환선굴과 삼척해양레일바이크 등과 함께 삼척 가볼만한곳인 삼척유채꽃축제는 매년 유채꽃과 벚꽃, 동해안의 쪽빛 바다가 어우러지는 봄날에 7.2ha의 근덕면 상맹방리 유채꽃 축제장에서 봄내음과 사랑을 느껴 볼 수 있으며, 노란 유채꽃과 하얀 벚꽃의 꽃망울이 사람들의 가슴에 화사함과 추억과 낭만을 가득 안겨줄 것이다.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예쁜 꽃밭에서 추억을 심어주고, 연인, 가족과 함께 다양한 에벤트에도 참가해 볼 수 있다.

 

 

 

삼척유채꽃축제의 지난 상설행사에는 농축산물 판매장 운영, 향토 먹거리 장터 운영, 유채꽃 및 공익홍보 사진전시 등이 있었고, 이벤트행사에는 MBC 라디오 FM 특집 공개방송, 유채꽃과 함께 자전거 하이킹, 걷기대회, 간이 특설무대에서 치어리더 공연이 있었다. 유채꽃 가족 한마음 건강달리기, 유채꽃과 함께 하는 어린이 사생대회 등도 진행된다. 2021년 올해는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작년에 이어 행사가 취소가 되었다.

 

 

 

삼척유채꽃축제의 지난 축제의 기타행사에는 매직풍선 만들기 체험, 매직버블인 비누방울 체험, 페이스페인팅 및 네일아트, 농특산물 시음, 시식 행사, 캐리커쳐 세상, 딸기쿠키 만들기, 유채꽃 인절미 만들기 체험 등, 거리 포퍼먼스 마칭밴드 등이 있었다. 유채꽃 비누 만들기, 유채꽃 인절미 만들기, 딸기 수확 등도있다.

 

 

 

삼척맹방유채꽃 축제장에서 화사함과 축제를 위해 만개의 꿈을 안고 피어나는 봄 향기가 가득 담긴 광활한 유채꽃밭에서 소중한 분들과 함께 꿈과 희망을 나눌 수 있는 화사로운 휴식 공간이 마련된다, 확트인 동해바다와 해양레일바이크, 대금굴, 환선굴, 해신당 공원, 죽서로 등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있는 곳 삼척에서 유채꽃 축제를 즐겨보자.

 

 

 

삼척환선굴은 삼척시 신기면 환선로 800에 자리하고 있으며 천연기념물 제178호이다. 약 5억 3천만년 전에 생성된 석회암 동굴로 동양최대의 크기이며 동굴내부에는 미인상, 거북이, 항아리 등 여러 모양의 종유석, 석순, 석주가 잘 발달되어 있다. 환선굴 모노레일이 운행을 시작하여 좀 더 쉽게 환선굴을 관람할 수 있으며 동절기에는 9시부터 16시까지, 하절기는 8시 30분부터 17시까지 운영한다.

 

 

 

삼척해양레일바이크는 바다가 보이는 경관을 가지고 있는 삼척시에서 운영하는 레일바이크로 코스는 왕복 약 10km의 거리로 궁촌정거장, 용화정거장과 전망대가 있는 휴게소와 해양도시만이 가지고 있는 해양터널을 가지고 있다. 해양터널에는 각종 레이져 쇼 및 바다의 생태를 경험할 수 있으며 아이들의 학습과 부모님 또는 연인, 친구들에게 많은 해양 볼거리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