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청평자연휴양림과 칼봉산자연휴양림, 그리고 강씨봉자연휴양림으로 떠나는 여행

 

청평자연휴양림과 강씨봉자연휴양림, 그리고 칼봉산자연휴양림 모두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휴양림이다. 날씨가 따뜻해지고 여행 떠나기 좋은 계절이 다가오면서 이들 청평자연휴양림과 칼봉산자연휴양림, 그리고 강씨봉자연휴양림까지 휴양림으로 떠나려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이들 휴양림에 대한 정보를 간단히 살펴보고 인터넷으로 예약하는 방법까지 살펴보도록 하자.

 

 

먼저 청평자연휴양림은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북한강로 2246번지 8-6에 위치해있다. 이곳은 자연과 함께 숨쉴 수 있는 곳으로 도심의 소음과 스트레스를 피해 편히 쉴 수 있는 공간이다. 문의전화번호는 031-584-0528 로 하면 된다. 예약방법은 전화 및 인터넷 예약이 가능하다. 요금은 주중, 금요일, 주말 숙박이 각각 차이가 있으며 비수기, 준성수기, 성수기 요금이 다르다. 성수기는 7월 22일부터 8월 15일까지이며 주말요금은 16만원부터 36만원 사이이다. 비수기 주말의 경우 12만원부터 31만원 사이이다. 예약을 할 경우 예약일부터 24시간 이내 입금하지 않으면 예약이 취소되니 유의하자.

 

 

칼봉산자연휴양림이 자리잡은 칼봉산은 경반계곡과 용추계곡이 있는 곳으로 여름철 피서지로 유명한 곳이다. 현재 산림생태문화체험단지를 조성하고 있는 중이어서 자연휴양림 이용은 정상적으로 가능하지만 휴양림 옆에서 매일 17시까지 공사를 하기 때문에 소음이 발생할 수 있다. 칼봉산자연휴양림 예약은 매월 10일 오후 4시에 다음달 예약이 시작된다. 인터넷으로 예약이 가능하다.

 

 

 

강씨봉자연휴양림은 가평군 북면 적목리에 조성된 휴양림으로 온 가족이 편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이다. 물놀이 시설과 자연학습장도 갖추고 있어 아이들과도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이라 할 수 있다. 강씨봉자연휴양림에서는 청정 가평계곡을 만날 수 있으며 피톤치드 삼림욕을 할 수 있다.

 

 

휴양림 예약은 일단 홈페이지에서 인터넷예약이 가능하다. 전화예약의 경우 당일 예약일 경우 가능하다고 되어있으며 연락처는 031-8008-6611 이다. 예약은 매월 3일 오전 9시부터 다음달 예약을 시작한다. 강씨봉자연휴양림의 경우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곳이어서 매월 3일이면 예약하려는 사람들로 인해 홈페이지 접속자가 급증한다. 그만큼 예약을 하기 어려운 곳 중 한곳이다. 하지만 성수기를 제외하고는 그나마 가능성이 높으니 미리 포기하지는 말자.

 

 

가평의 여러 휴양림과 함께 여행하기 좋은 곳을 살펴보면 먼저 빼놓을 수 없는 관광지인 가평 8경이 있다. 가평 8경으로는 명지산의 명지단풍과 축령산의 축령백림, 도마치계곡의 적목용소, 유명산의 유명농계, 운악산의 운악망경, 호명호수, 청평호반, 용추계곡의 용추구곡 등이 있다. 또한 가평에는 다른곳보다 자연관광지가 많이 있다. 잣향기푸른숲을 비롯하여 산장관광지, 아침고요수목원, 이화원, 명지산 생태전시관 등 다양한 관광지가 있으니 자연휴양림과 연계해서 여행계획을 세워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