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 가볼만한곳은 많고
다양한 공주 여행코스가 있다
백제의 고도였던 공주.
익숙하지만 낯선 곳 공주의
이곳저곳을 살펴보자
# 고마나루 명승길
공주 가볼만한곳으로 가장 먼저 살펴볼 곳은 고마나루명승길이다. 공주 여행코스인 이곳은 금강의 강나루 고마나루를 거닐면 백제의 고도 공주가 생각나고 웅진시대의 역사와 문화를 두루 살펴볼 수 있고 그뒤의 역사와 문화도 눈여겨 살필 수 있는 곳이다. 산성을 오르내리고 아름다운 자연과 명소를 만날 수 있는 도보 여행지로서의 적격지이다. 시간이 다소 많이 걸린다는 단점이 있지만 역사 탐방을 위해서라면 어느정도 시간을 할애해야 하지않을까? 추천하는 공주 가볼만한곳이다.
# 마곡사 송림숲길
다음으로 살펴볼 공주 여행코스는 마곡사 송림숲길이다. 태화산은 마곡사로 인해 더욱 잘 알려진 산이다. 공주 가볼만한곳인 마곡사는 택리지나 정감록에 기록되어있는 십승지로 임진왜란때나 6.25때도 피해를 입지않은 명승지로 알려져 있다. 간단한 차림으로 산행을 하면서 마곡사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면서 태화산의 울창한 송림을 뚫고 지나가면 삼림욕을 하는 기분이 어떠한지 느낄수 있다.
# 계룡산
계룡산은 공주의 대표적인 산으로 동학사, 갑사, 신원사등이 있는 산이다. 남매탑과 칠층서탑, 신흥암의 자연석탑인 천진보탑등이 자리하고 있다. 공주 가볼만한곳인 계룡산의 등산코스에는 불교문화유산에 듬뿍 취할수 있는 인공 석탑, 자연석탑 등이 지나가는 길마다 보인다. 천정골 계곡과 동학사 계곡이 합류하는 곳에서 숲길을 걸어 산행을 하면서 갑사로 넘어가게 되어있다.
# 갑사
가을의 갑사는 계룡산 절경 중의 절경이라 명성이 높다. 가을 빛으로 울긋불긋하게 물든 갑사의 단풍을 상상해보라. 공주 가볼만한곳인 천년고찰 갑사의 일주문을 지나 사천왕들이 지키고 서있는 사천왕문을 지나 갑사에 이르는 길도 정말 좋은 길이다. 개울과 나란히 지나는 오솔길, 엣길을 따라가면 어느듯 찰당간과 대적전이 나타나며 갑사에 이르게 된다.
# 금학생태공원
수원지에서 생태공원으로 꾸며진 금학생태공원이 다음 공주 가볼만한곳이다. 저수지 수면에 비친 주미산 풍경을 보는 것만으로도 피로가 풀리는 이곳 생태공원에는 생태탐방데크와 산책로가 있으며 휴게시설이 잘 설비되어 있어 산책로서는 그만이다. 공주 여행코스로 빠질 수 없는 이곳 생태공원 곳곳에 숨겨진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는 재미가 있는 곳이다.
# 국립공주박물관
마지막으로 살펴볼 공주 가볼만한곳은 대표적인 공주 여행코스인 국립공주박물관이다. 백제 웅진 시대를 볼 수 있는 곳이 바로 이곳 국립공주박물관이다. 무령왕릉에서 출토된 다양한 유물이 1층 전시실에 전시되어 있다. 이 유물이 백제의 문화를 규명하는데 큰 자료가 되었다. 삼국유사와 출토유물과의 상관관계를 확인하면서 백제 웅진 도읍시의 역사와 문화를 더욱 확실하게 보여줄 수 있게 되었고 2층에는 고대 백제를 이해할 수 있는 고대문화실이 정비되어있다.
공주 여행코스를 찾는다면
고마나루 명승길과 마곡사,
계룡산과 갑사가 있고
금학생태공원과 공주박물도
추천 공주 가볼만한곳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