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온천여행으로 지리산 온천과 척산온천휴양촌, 율포해수녹차탕까지

 

국내 온천여행으로 지리산 온천 랜드와 율포해수녹차탕, 척산온천휴양촌 등으로 떠나보자. 지리산 온천랜드, 율포해수녹차탕, 척산온천휴양촌 등 추워야 제맛인 겨울여행으로 인기가 있는 것이 국내온천여행이다. 겨울여행지로 알싸한 겨울바람을 맞으며 실외에서 즐기는 노천탕은 온천 여행에서 짜릿한 즐거움을 안겨준다. 지리산온천랜드와 율포해수녹차탕, 척산온천휴양촌 등 전국의 유명한 국내온천여행지를 찾아보고 가기 쉬운 곳으로 가보자.

 

 

전국의 유명한 온천을 찾아가보자. 먼저 온양온천은 충청남도 아산시 온천동의 알칼리성 단순천이다. 아산온천은 충청남도 아산시 음봉면 아산온천로의 중탄산나트륨 천이다. 도고온천은 충청남도 아산시 도고면 가곡리에 있는 약알칼리성 유황천이다. 덕산온천은 충청남도 예산군 덕산면의 약알칼리성 중탄산나트륨천이다. 신북온천리조트는 경기도에 자리하고 있다.

 

 

다음으로 살펴볼 국내온천여행인 백암온천은 경상북도 울진군 온정면 온정리의 유황천이며 전국에서 가장 강한 알칼리성을 나타내는 곳이다. 덕구온천은 경상북도 울진군 북면 덕구리의 철천으로 노천탕으로 활용되다가 현대식 시설을 갖추게 되었다. 수안보온천은 충청북도 충주시 수안보면 주정산로의 자연 용출 온천으로 각종 무기물이 풍부한 약 알카리성 온천이다. 유성온천

 

 

지리산온천랜드는 사계절 이용 가능한 노천온천테마파크와 호텔이 들어서 있는 천연 게르마늄 온천수를 자랑하고 있다. 단양온천, 앙성온천은 탄산기포가 모세혈관을 자극하여 혈액순환에 좋다고 한다. 문강휴왕온천은 월악산과 조령산과 수주팔봉의 중간에있으며 피부 각질 제거와 피부병에 효험이 있다고 한다.

 

 

율포해수녹차탕은 전라남도 보성군 회천면 우암길의 해수와 노차를 이용한 건강욕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강화석모도 미네랄온천은 보문사 인근 바닷가에 위치하고 있으며 염화나트륨 온천이다. 제주 산방산탄산온천은 서귀포시에 자리잡은 국내 최고의 탄산온천이다. 오색탄산온천은 강원도 양양군 서면 오색리의 탄산온천이다. 김해 장유온천랜드는 어린이를 동반한 놀이공원이다.

 

 

마지막으로 살펴볼 국내온천여행은 척산온천휴양촌이다. 설악산 인근의 척산온천휴양촌은 지하 4,000m에서 형성된 53℃의 온천수를 자랑한다. 화성 하피랜드는 온천 워터파크 및 허브공원이다. 무주 덕유산리조트 노천온천탕은 노천에서 즐기는 광천탕이다. 한화리조트 산정호수온천은 경기도 포천시 영북면 산정호수로의 한화콘도미니엄의  중탄산나트륨의 약알카리성 온천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