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정선아리랑열차, 정선 갈만한곳으로 떠나는 기차 여행

 

정선아리랑열차는 정선 갈만한곳으로 정선아리랑의 삶과 흥, 그리고 정선의 아름다운 비경을 한 눈에 보고 즐길 수 있는 테마열차이다. 청량리를 출발하여 제천, 영월, 예미, 민둥산, 벼어곡, 선평, 정선, 나전 아우라지로 이어지는 철로이다. 매주 수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운행하며 정선 5일장과 공휴일에는 운행한다.

 

 

정선아리랑열차와 함께하는 코레일 대표 기차여행으로는 정선, 태후를 만나다. 깔깔깔 정선 나드리, 정선 레일바이크, 아우라지, 장날 정선아리랑 열차타고 정선 장보기, 정선 레일바이크, 아우라지, 비장날 정선아리랑 열차타고 정선 장보기, 정선 아리랑&병방치 스카이워크 등이 있다.

 

 

정선아리랑열차 A-train은 강원도 청정지역을 가로지르며 전망 창밖으로 펼쳐지는 환상의 파노라마 절경이 있다. 강원도 정선을 대표하는 천지자연과 정선 5일장, 그리고 정선아리랑을 찾아서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더나는 아름다운 행복여행이 정선아리랑열차 A-train에 있다.

 

 

 

정선아리랑열차 A-train 의 A는 정선의 비경과 터널, 강을 주제로 산처럼 보이는 것을 심볼화한 것이다. A는 Arirang, Ace, Activity, Adventure, Amazing 등 A-train의 특징을 상징한다.

 

 

A-train 은 정선선을 따라 펼쳐진 강산과 청정한 자연경관의 아름다운 곡선미를 디자인하였다. 유네스코 세계인류무형유산으로 등재된 아리랑, 아리라의 고장 정선 사람들의 삷, 자연, 춤사위와 소리를 배경으로 그 근원적 개념을 천지인을 상징하는 태극의 삼원색과 조화시켜 디자인에 적용하였다.

 

 

정선아리랑열차의 매력 포인트는 단순 이동수단이 아닌 , 타는 것 자체만으로도 여행이 되는 열차이다. 모든 객실이 개폐식 와이드 전망 창과 안락한 고급의자로 설비되어 있다. 각 호차별 연계별 스토리와 테마가 있는 디자인 구현으로 볼거리를 제공한다. 한국적인 아름다움과 아리랑을 표현한 디자인으로 열차 전체가 포토 존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