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 가볼만한곳으로는 싱싱한 활어와 오징어가 있고 원형 그대로인 고래화석과 애국가에 나오는 일출이 멋진 동해 가볼만한곳이 있다. 이번에 만나볼 동해 가볼만한곳으로는 동해 묵호항과 고래화석박물관, 망상해수욕장과 망상오토캠핑리조트, 추암해수욕장 등이다.
# 동해 묵호항
동해 가볼만한곳으로 묵호항을 가장 먼저 추천한다. 묵호항은 많은 사람들이 알다시피 오징어가 유명한 곳이다. 싱싱한 활어회와 오징어를 즉석에서 먹을 수 있는데 활어나 오징어를 사서 손질해주는 곳으로 가져가면 돈을 받고 썰어준다. 항구 앞 산중턱에는 1968년도 영화인 '미워도 다시 한번'의 촬영지로 유명한 하얀색의 묵호등대가 있다.
# 고래화석박물관
다음으로 살펴볼 동해 가볼만한곳은 고래화석박물관이다. 망상해수욕장 입구에 위치한 고래화석박물관은 원형 그대로 보존된 고래 화석을 볼 수 있는 곳이다. 그 외에도 152종의 1500여 점에 달하는 많은 화석이 전시되어 있다. 지구의 역사와 생물의 변화를 알아보기 쉽게 그래픽이 설치되어 있으며 1층에는 고생대 화석과 중생대 화석이 전시되어 있고 2층에는 신생대의 다양한 화석이 전시되어 있다. 관람료는 어른은 2,000원이며 청소년은 1,500원, 어린인는 1,000원이다.
# 망상해수욕장
다음 추천할만한 동해 가볼만한곳은 망상해수욕장이다. 동해고속도로 망상 교차로에서 차로 2분거리에 있는 망상해수욕장은 교통편이 편리해 사람들이 찾아가기 편한곳이다. 또한 해안으로부터 100m 가까이 수심이 얕기 때문에 아이들이 헤엄치며 놀기 적당하다. 해마다 피서철이면 가족단위 관광객이 많이 찾는 곳이 바로 동해 가볼만한곳 망상해수욕장이다. 이곳의 백사장은 곱고 아름답기로 유명한데 여름뿐만 아니라 겨울에도 많은 사람들이 망상해수욕장을 찾는 것은 겨울이면 더욱 하얗게 빛나는 백사장과 겨울바다를 보기 위해서이다.
# 망상오토캠핑리조트
다음 동해 여행코스는 망상오토캠핑리조트이다. 이곳은 국내 최초의 자동차 전용 캠핑장이다. 자연 친환경적 레저 공간으로서 푸른바다와 울창한 송림과 더불어 캠핑을 즐길 수 있는 동해 가볼만한곳이다. 이곳에는 숙박과 취사가 가능한 이동식 차량 캐러밴, 통나무로 만든 캐빈하우스, 목조 연립형 주택인 아메리칸코테지 등 다양한 캠핑을 즐길 수 있다. 그 외에도 각종 편의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큰 불편함 없이 휴식을 즐길 수 있다.
# 추암해수욕장
마지막으로 살펴볼 동해 가볼만한곳은 추암해수욕장이다. 이곳은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한번은 본 곳이다. 바로 애국가의 배경 화면으로 등장한 곳이기 때문이다. 또한 드라마 '겨울연가'의 촬영지이기도 한 추암해수욕장은 촛대바위와 기암괴석이 만들어낸 풍광이 독특함을 자아낸다. 해수욕장 자체는 백사장 길이가 짧고 아담하지만 주변 경관과 어우러진 모습이 특히 아름다운 곳이 바로 이곳 추암해수욕장이다. 촛대바위 사이로 떠오르는 일출이 아름다운 동해 가볼만한곳 추암해수욕장이다.
동해 가볼만한곳으로는
묵호항, 고래화석박물관,
망상해수욕장과 오토캠핑장
아름다운 일출로 유명한
추암해수욕장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