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횡성더덕축제, 천혜의 청정고장인 횡성의 더덕을 맛보자

 

 

횡성더덕축제는 해마다 9월 초순경 3일간 열린다. 횡성더덕축제는 강원도 횡성군 청일면 유동3리의 농거리야영장 일원에서 횡성더덕축제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이번 횡성더덕축제는 아름다운 자연이 살아 숨쉬는 천혜의 청정고장인 횡성군 청일면 농거리야영장 일원에서 최고의 명품 횡성더덕과 함쎄하는 "신나는 온가족 건강 힐링축졔"란 테마로 다채롭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개회해왔으나 2021년 올해는 거리두기 2단계 적용에 따라 전국적으로 유명한 횡성더덕을 주제로 하는 축제가 열리지 않는다. 

 

 

 

전국 유일의 더덕축제인 지난 횡성더덕축제에는 다양하고 색다른 프로그램 구성을 통하여 온가족이 건강한 더덕과 함께 하는 힐링축제로 거듭나고 있다. 더덕보물섬 기획을 구성하여 풀장, 에어바운스, 보물찾기, 메기잡기 대회등 어린이를 비롯하여 누구나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마련될 것이다. 횡성더덕농가들이 직접 정성들여 생산하고 판매하는 전국 최고의 특산물 더덕의 우수한 품질과 맛을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다.

 

 

 

횡성더덕축제의 개막식은 첫째날 19시에 축제장 특설무대에서 진행되며 폐회식은 마지막날 18시 축제장 특설무대에서 인기가수 공연/경품추첨/어르신보물상자 행사가 있다. 공연행사에는 사전공연이 17시 30분에 풍물패 청풍너울 길놀이, 청뜨락밴드 공연, 개막 축하공연이 17시 30분에 인기가수 초청 공연, 폐막 사전공연이 17시 30분에 주민자치센터 공연, 18시에 인기가수 및 경품추첨 이벤트가 있다.

 

 

 

가족놀이터 더덕보물섬에 어린이 풀장 놀이터, 에어바운스 놀이기구, 최고급 장뇌삼을 찾아라! 보물찾기, 메기잡기체험, 어린이심마니체험, 더덕과 함께하는 체험이벤트에는 더덕캐기 체험, 더덕빨리 까기, 더덕높이쌓기, 더덕무게맞추기, 더덕현장경매, 더덕빨리담기 등, 먹거리에는 더덕튀김 시식, 더덕품은 계란 시식, 명품 횡성더덕요리 홍보관, 횡성한우요리체험관 운영, 관내 향토음식점 운영 등

 

 

 

체험거리로는 행복한 가족힐링 체험으로 건강체험관, 숲치유프로그램, 꽃길걷기 체험, 포토존, 건강마사지기 체험, 힐링더덕약주, 더덕차 시음, 더덕족욕체험,  기타체험거리에는 더덕캐릭터 탈 체험, 페이스페인팅, 팬시우드, 비누방울, 다트게임, 추억의 박물관 등, 전통문화체험에는 오재미던지기, 굴렁쇠굴리기, 투호던지기, 윷놀이, 제기차기 등

 

 

 

부대행사에는 소재지정비사업 기공식, 군민대통합 화합 퍼포먼스 행사로 5M 건강더덕김밥 만들기로 더덕축제 성공기원을 위한 건강이벤트, 기업도시 횡성!! 모여라!!열혈 기업체 노래자랑, 군민화합 "멋쟁이 아재, 쥼마! 노래자랑" 노래경연 및 인기가수 공연, 강한남자 산악 달리기 대회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