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충주호수축제 물과 건강과 축제를 함께 즐겨보자

 

충주호수축제는 2022년 7월 28일부터 2022년 7월 31일까지 4일간 충청북도 충주시 중앙탑면 중앙탑길의 국제조정경기장에서 충주시가 주최하고 중원문화체육관광진흥재단 주관으로 펼쳐진다. 충주호수축제는 2013년 세계조정선수권 대회가 열렸던 탄금호를 배경으로 풍부한 수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충주가 아름다운 호반 도시임을 알리려는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2015년부터 세계무술축제와 호수축제가 격년제로 개최되고 있으며 휴식기간에 많은 연구가 이루어져 더욱 다채롭고 풍요로운 행사로 계획이 되고 있다. 4년 만에 대규모 물놀이장이 설치되어 한여름 더위를 시원한 물속에서 잊어버릴 수 있도록 해서 여름을 날려버릴 계획이다. 행사기간 중 매일 저녁에는 시원한 맥주와 문화공연을 즐길 수 있는 맥주 페스티벌이 열린다.

 

 

 

대형물놀이장, 맥주 페스티벌, 미디어파사드 조명쇼, 동력 및 무동력 수상체험, 이색보트 경연대회, 비치발리볼, 튜브줄다리기, 물이벤트, 어린이 놀이시설, 농특산물 판매장 및 체험 코너가 마련된다. 축제기간동안 드래곤보트, 물축구, 워터파크 등 수상체험 프로그램을 확대해서 운영하여 시민과 관광객등이 모두가 하나가 되어 참여하는 체험형 축제가 이루어질 것이다.

 

 

물! 건강! 축제! 에 우리멋진 연예인과 함께 하고 재미있는 공연도 함께해보자 우리아이에게 완벽한 여름을 선물로 준비한다면 충주호수축제가 좋을 것 같다. 충주호수축제를 찾아 가 보자. 가족과 함께하는 즐거움에 호수축제만의 즐거움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수영장을 뛰어넘는 아름다운 호수에서 대회에 참여하고 신나는 물축구도 하고 우리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만들어 추억을 남길 것이다.

 

 

 

충주시 종민동과 동량면 도동리 사이의 남한강 좁은 수로에 건설된 충주댐으로 생겨난 충주호는 충주시와 제천시 그리고 인근 군 지역에 13억톤의 생활용수와 12억톤의 관개용수 그리고 8억톤의 공업용수를 공급할 수 있고 홍수저절을 위해 6억톤을 방류할 수 있어 하류지역의 만성적인 홍수와 가뭄의 피해를 막아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호수이다.

 

 

충주 탑평리 칠층석탑은 국보로 신라의 석탑 중 가장 높은 7층석탑으로 신라원성왕때 국토 중앙에 조성되었다고 중앙탑이라고 불려오고 있다. 조각공원과 충주박물관, 술박물관이 있고 탄금호에는 수상레저를 즐길 수 있다. 충주 고구려비 전시관에는 고구려에 대한 모든것을 알려주는 곳이다. 광개토대왕비,

 

고구려의 역사, 삼족오, 장군총, 충주고구려비, 삼국의 비석, 국원성의 역사등 고구려에 대한 공부를 해보자. 충주 고구려천문과학관에는 고구려의 벽화 속에 나타나는 별자리를 보면서 고구려의 천문과학의 실상을 알아볼 수 있는 곳이다. 천문과학이 발달하였던 고구려를 알고 별들을 관측해보자.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