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통영한산대첩축제 '필사즉생, 필생즉사' 이순신 장군을 만나보자

통영한산대첩축제가 2022년 8월 5일부터 2022년 8월 14일까지 10일간 경상남도 통영시 통영 삼도수군통제영 및 통영시일원에서  통영시 주최로 펼쳐진다. 통영한산대첩축제는 필사즉생, 필생즉사라 하며 세계 4대 해전 중 가장 위대한 해전이었던 한산대첩을 승리로 이끈 성웅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구국정신을 기리고 한산대첩을 기념하는 1962년 5월 1일 한산대첩기념제전으로 시작되었다.

 

 

통영한산대첩축제는 동양의 나폴리라고 불리는 아름다운 고장 경남 통영시 한산면에서 해마다 열리는 문화제이며 주제는 '한산섬 달 밝은밤에' 이다. 한산대첩의 역사적인 현장을 그대로 재현하는데 삼도수군통제사가 경상, 전라, 충청의 삼도 수군을 통영 앞바다에 총 집결시켜 군사를 점검하고 이순신 장군의 행렬, 한산대첩 재현등 통영의 강구 안에서 화려하게 펼쳐지면서 이순신 장군의 뛰어난 병법을 펼치는 광경이 연출된다.

 

 

통영에서 여름 레포츠를 체험할 수 있는 한려수도 바다축제가 함께 열려 색다른 여름의 즐거움을 맛볼 수 있다. 다양한 볼거리와 색다른 경험이 우리들을 기다리고 있는 통영한산대첩축제에 한번 부딫혀 보는것도 좋은일이 될 것이다. 수군체험 노젓기대회, 카누 노젓기대회 등 해양과 밀접한 다양하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이 많아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을것 같다. 

 

 

이순신장군 전통무예시연, 통제연 전통음악 정기발표, 고유제, 이순신장군 행렬 재현, 축하 불꽃놀이, 개막공연 둥둥 승전고, 한산대첩 바로알기 승전고를 울려라!, 시조창 공연, 거북선 출정식, 재즈나이트공연, 한산섬 수루에 앉아 정기발표, 힐링통영 시민음악회, 한산대첩출정식, 해병대 통영상륙작전기념식, 한산대첩재현, 락 페스티벌 젊음을 펼쳐라!, 청소년 뮤지컬'학의 날개', 진도 강강술래, 남해안별신굿공연, 승전무공연, 통영오광대공연, 시민대도제의 승전축하주막 및 불꽃놀이 등

 

 

 

이순신학교의 이순신장군 어록목판찍기, 장군탈만들기, 검만들기, 활만들기, 거북선%판옥선만들기, 이순신장군무예체험이 있고 조선수군훈련에는 통구미, 거북보트, 워터바이크, 요트타기, 어린이수영장 등이 있다. 통제영학당에서는 붓글씨쓰기, 시조창체험, 전통차문화체험이 있고 소망다리인 통제영 수책건너기, 시민단체 홍보 및 체험 활동에는 CPR체험, 통영오광대탈만들기, 포토존, 캐리커쳐그리기, 클레이아트만들기, 팔찌만들기 등이 해군 통영함 함정공개 및 체험, 해양경찰 1005호 함정공개 및 체험이 있다.

 

 

특별사진전으로 사진으로 보는 축제 반세기 역대 통영한산대첩축제 기록사진전, 통제영 12공방 전시에는 통영갓, 통영나전칠기, 통영소목, 통영두석, 총영대발, 통영소반, 통영부채, 통영누비, 전통한선이 있고 2022 통연나전칠기 전시회, 통영한산대첩축제기념 전국서예대전 작품전시회, 통영관광자료전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