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성북세계음식축제 누리마실, 세계 각국의 맛과 문화를 한자리에서!

성북세계음식축제 누리마실은 2025년 5월 18일 일요일 성북로 일대의 성북동주민센터 건너편에서 홍익중고 앞 버스정류장까지 서울시와 성북구가 주최하고 성북문화재단의 주관으로 펼쳐진다. 성북세계음식축제 누리마실은 세계 음식을 통해 각국 문화를 경험하며 서로에 대한 인정과 이해를 바탕으로 공존과 상생을 이야기하는 축제이다. 



세계 각국을 대표하는 음식들과 그 나라만의 문화가 녹아잇는 전통 음식들을 맛볼 수 있으며 이국적인 문화체험과 서로를 이해하고 어울릴 수 있는 퍼레이드와 모두가 함께 즐기는 다양한 공연도 마련되어 있다 .문화체육관광부 로컬 100에 선정된 성북구 대표축제 누리마실에서는 음식, 마켓, 체험 ,공연 등 다양한 컨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별의별쇼에는 퍼레이드 및 개막식, 지역예술단체들이 선보이는 거리공연 및 퍼포먼스 진행

세계음식요리사는 대사관 요리사들이 소개하는 세계음식과 문화 부스 운영

성북으뜸요리사는 성북구 지역가게 및 공동체의 다양한 먹거리 판매 부스 운영


우리상생요리사는 기후미식, 친환경 캠페인 및 관련 K-푸드 소개 특별존 운영

별별모험에는 다양한 나라의 문화를 볼 수 있는 세계전통놀이 및 문화체험 부스

별별마켓은 각 나라의 수공예 물품을 판매하는 마켓 부스 운영



성북세계음식축제 누리마실은 세계 각국의 음식을 통해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고, 상호 이해와 공존을 지향하는 서울 성북구의 대표적인 문화다양성 축제입니다. 2008년 UN이 정한 세계인의 날을 기념하여 시작되었으며, 2015년부터는 '다문화' 대신 '상호문화'라는 개념을 도입하여 축제명을 '누리마실'로 변경하고, 지역 주민과 예술가의 참여를 통해 공동체 중심의 축제로 발전해왔습니다. 

이 축제는 음식, 마켓, 체험, 공연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세계 각국의 문화를 경험하고, 서로에 대한 인정과 이해를 바탕으로 공존과 상생을 이야기하는 자리입니다. 또한, 문화체육관광부의 '로컬100'에 선정된 성북구 대표 축제로서, 지역 주민과 예술가의 참여를 통해 지역 공동체의 문화 다양성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축제 개요
일시: 2025년 5월 18일(일) 11:00~19:00
장소: 서울 성북구 성북로 일대 (성북동주민센터 건너편~홍익중고 앞 버스정류장)
대상: 누구나 참여 가능
요금: 무료
주최/주관: 서울시, 성북구, 성북문화재단
문의: 02-6906-9299
홈페이지: nurimasil.net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