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보령머드축제, 한달여 앞으로 다가온 축제 준비 상황은?

보령머드축제는 2022년 7월 16일부터 2022년 8월 15일까지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 온라인 동시 진행으로 펼쳐진다. 가자! 보령으로 놀자! 머드로 제 25회 축제가 진행된다. 지구촌 최대의 여름축제로 국적, 언어, 연령의 구분없이 모두가 하나가 되어 즐기는 체험형 축제로 매년 많은 사랑을 받아오고 있으며 문화관광축제로도 선정되었다. 

 

 

 

보령에는 대천해수욕장과 신비의 바닷길로 유명한 무창포해수욕장 등이 있으며 이 밖에도 다양한 해수욕장과 해변이 있어 물놀이에 최적화된 곳이다. 보령을 찾는 관광객들은 계속 증가하여 보령머드축제가 열리는 7월 중순 절정을 이룰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올해 보령머드축제에는 홍보를 통해 보령 방문에 예상되어 외국 관광객들의 참여가 더욱 활발할 것으로 기대된다.

 

 

세계적인 축제로 발전하는 보령머드축제가 올해에도 성공적으로 개최하기를 기원하는 뜻에서 후원을 하겠다는 행렬이 끊이지 않고 있다. 최근에는 금융권에서 축제 성공 기원 후원금 전달식이 있었다. 이번 후원금으로 거리 배너기와 애드벌룬 등을 구입, 설치하며 행사 운영비로도 사용될 예정이다.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각계각층에서 관심과 성원을 보내줘 성공적인 축제로 치뤄질 것이다

 

머드란 물기가 있어 질척한 흙이란 뜻으로 보통 진흙을 함유한 점토성 물질과 동식물들의 분해산물과 토양, 염류 등이 퇴적되어 오랜 세월 지질학적, 화학적 밑 미생물의 분해작용을 받아 형성된 것이다. 보령 대천해수욕장 주변 해안에서 채취한 양질의 바다진흙을 가공한 머드파우더와 머드 파우더에서 추출한 머드워터가 함유되어 있다.

국내 유명 화장품 업체에서 OEM생산하고 있으며 보령시가 품질보증 판매하고 있다. 머드는 클레오파트라의 진흙화장, 중국의 흙 화장품인 백토분 등 오랜 옛날부터 피부미용과 비푸질환을 고치는데 사용되었다는 기록이 전해지고 있다. 피무 조화방지, 피부노폐물 제거 등 피부 미용에 뛰어난 효능을 지니고 있다. 화장품 원료, 피부관리, 의류염색, 사우나 드에 사용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