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세계장미축제는 2025년 5월 16일 금요일부터 2025년 5월 25일 일요일까지 곡성섬진강기차마을에서곡성군 주최로 펼쳐진다. 곡성군의 랜드마크인 섬진강 기차마을에서 75,000제곱미터 규모의 대형 장미정원에 1,004종의 유럽산 희귀 장미와 사계절 초화 수 만 본을 식재하여 이색적이고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하여 관외 및 해외 관광객을 유입다.

주민참여 프로그램으로 곡성청소년 꿈놀자오케스트라, 올데이로즈 퍼레이드 & 패션쇼, 메인프로그램으로 로즈 OST 뮤직캠프, 로즈 세네마 ,게릴라 댄스 파티, 장미정원 올데이 버스킹, 월드요들 페스티벌 ,반가원, 로지 프렌즈 ,곡성풍류 등
부대프로그램으로 로즈가든 그루브파티, 리듬앤로즈하모니, 견생조각전, 곡성세계장미축제 기념 기획전, 곡성어린이도서관 축제기념 프로그램, 소비자 참여 프로그램으로 행운의 황금장미를 찾아라, 장미향 달달이벤트, 로지야 어딨니, 각종 체험 프로그램 등,

이용요금은 개인은 대인 5,000원, 소인 및 경로우대자 4,500원, 단체는 대인 30명이상, 소인 및 경로 15명이상으로 대인 4,500원 소인 및 경로우대자 4,000원, 곡성군민, 국가유공자, 장애인은 무료이다.

곡성 섬진강 기차마을은 전남 곡성군 오곡면 기차마을로 232에 자리하고 있음 섬진강변을 달리는 증기기관차와 레일바이크, ㅇ술랜드 ,동물농장 등 익숙함과 새로움이 공존하는 미지와 현실을 이어주는 판타지 공간의 새로운 개념의 테마파크이다. 1960년대를 고스란히 옮겨 놓은 것 같은 풀랫폼으로 연기를 뿜으며 기차가 들어오면 내리는 승객들과 그것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 소란스러움이 옛 기차역의 향수를 불러 일으킨다.

장미공원은 섬진강기차마을 단지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최고의 장미공원을 목표로 사랑의 상징 천사와 음이 같은 1,004품종을 수집하여 75,000제곱미터의 부지에 독일, 프랑스, 영국 등 유럽의 우수한 장미품종들을 수집, 전국에서 가장 많은 1,004종의 장미를 식재하여 조성되었다. 장미와 다양한 수목, 연못, 분수, 미로원, 야외공연장, 파고라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