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orful Garden 자라섬 꽃 페스타는 2025년 5월 24일 토요일부터 2025년 6월 15일 일요일까지 자라섬에서 가평군 주최로 펼쳐진다. 요금은 7,000원이다. 자라섬 꽃 페스타는 매년 봄인 5~6월에, 가을인 9~10월에 경기도 가평군 자라섬에서 개최되는 꽃축제이다.

봄에는 양귀비, 청유채, 유채, 하늘바라기 등이 식재되어 봄꽃 정원이 조성되며 가을에는 백일홍, 구절초, 핑크뮬리 등이 색재되어 가을 꽃정원이 조성된다. 꽃 정원을 관람하며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 전시, 체험 프로그램과 지역 농특산물 판매부스 드이 운영된다.
메인프로그램으로 꽃 정원 힐링 코스는 우정의 정원, 무지개 정원, 테마별 수종별 꽃 정원 등, 부대프로그램으로 버스킹 및 밴드 공연, 국화 및 야생화 전시는 가을에, 소비자 참여 프로그으로 꽃 관련 체험프로그램으로 화관 만들기, 의상 대여 등을 운영, 기타 내용으로 지역농특산물 판매, 먹거리 판매 부스 운영 등이 마련된다.

자라섬은 경기 가평군 가평읍 자라섬로 60에 자리하고 있으며 1948년 청평댐이 건설되면서 북한강에 생긴 섬으로 남이섬과 직선거리로 80m정도에 위치해 있다. 자라처럼 생긴언덕이 바라보고 있는 섬이라 하여 자라섬이라는 이름을 얻었다.

자라섬은 중도, 서도, 남도 등 3갱의 섬과 2개의 부속섬으로 이루어져 있는 가평의 대표적인 관광지이다. 해방 이후 중국인들이 농사를 지었다는데서 중국섬으로 불리다가 1986년 자라목이라 부르는 늪산을 바라보고 있는 섬이니 자라섬으로 부르자는 안이 가평군 지명위원회에서 채택되어 자라섬으로 불리게 되었다.
자라섬 서도에는 자라섬 캠핑장, 이화원이 있어 캠핑과 함께 생태공우너 시설을 관람할 수 있으며, 자전거 대여소 및 체육시설로 족구장 등이 마련되어 있다. 여름에는 야외수영장을 운영하여 더위를 식힐 수 있다.

중도에는 각종 포토존이 있으며 매년 10우러이면 자라섬 국제재즈페스티벌이 열리는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다. 남도는 자연과 어우러지는 벤치, 그네 등 아기자기한 스팟들이 서정적인 야행화 단지와 조화를 이루고 있어 여유로운 산책을 즐기기 좋은 곳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