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2025양양그란폰도 로드 사이클러를 위한 그란폰도 코스 완벽 가이드



2025양양그란폰도는 2025년 4월 26일 토요일에 강원특별자치도 양양군 양양남대천체육공원주차장에서 펼쳐진다. 참가자 3천명을 선착순으로 모집 중이며 수려한 동해바다와 설악산 한계령 등 천헤의 자연경관을 만끽하며 펼쳐지는 레이스로 151km 그란폰도 코스와 함께 68km의 메디오폰도 코스를 운영하고 있다. 



4월 26일 오전 7시 30분부터 양양 웰컴센터에서 출발해 낙산대교와 하조대사거리 등과 용천리 분기점을 지나 메디오폰도는 부소치재를 돌아 남대천 둔치에 도착하고, 그란폰도는 분기범에서 상평교차로를 지나 인제군 인제음 북면 일부 지역과 한계령을 돌ㄹ아 남대천 둔치에 도착하게 된다. 탁 트인 동해바다의 해안을 배경으로 레이스를 펼칠 수 있는 코스이다.



그란폰도 코스는 151km로 양양 96, 인제 55로 획득고도는 2,380m이다, 웰컴센터 출발, 낙산대교, 여운포리, 하조대사거리, 현성삼거리 ,분기점 용천리, 상평교차로, 필례약수입구, 가리산1교 삼거리, 리빙스턴교 ,어두원교 ,한계령, 논화삼거리, 관동대 삼거리, 실내체육관 암ㅍ 제방도로 도착,



메디오폰도 코스는 68km로 획득고도는 630m이다. 웰컴센터 출발, 낙산대교, 여운포리 ,하조대사거리, 현성삼거리 ,놀골교차로, 분기점 용천리, 송이밸리자연휴양림 ,부소치재, 놀골교차로 ,분기점 용천리 ,북평교 ,서문교 사거리 ,실내체육관 앞 제방도로 도착.


참가 신청대상은 대회일 기준 19세 이상으로 2006년 4월 27일 이전 출생자이다. 참가 방법은 2025 양양그란폰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참가비는 그란폰도 70,000원, 메이오폰도 70,000원이다. 참가자들에게는 홍보물품, 모바일기록증, 기록 측정용 칩 등이 지급되며 이와 함께 완주자들에게는 완주 메달이 지급될 예정이다. 



남녀 부분 1~3위 까지 12명은 다음 대회에 무료로 참가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전형적인 힐클라임형 그란폰도로 긴 업힐을 오를 수 잇는 지속주 능력과 다운힐 스킬이 요구되는 그란폰도이다. 다운힐 스킬이 없으면 급경사와 깊은 코너링으로이루어진 한계령 다운힐에서 매우 고생할 수 잇다. 



완주를 위한 꿀팁으로는 1시간 이상 파워를 꾸준히 유지하는 연습을 하자. 1시간 이상 무정차로 자전거를 타고 긴 언덕에서 쉬기 위해 내릴 때 마다 오히려 몸에 데미지가더 쌓이게 되니 반드시 무정차로 1시간 이상 파워를 써 보자, 다운힐 스킬 숙지로 강원도의 험한 산골자기를 넘나드는 돌오라서 경사도 급하고 코너링도 깊다. 다운힐을 하면서 회복을 하자.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