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회 울산커플마라톤대회는 2025년 4월 20일 일요일 울산대공원 남문광장에서 경상일보 주최로 개최된다. 참가부문은 5km와 10km로 참가인원은 약 3,000명으로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참가대상은 거주지와 연령 제한 없이 가족, 연인, 친지 ,직장동료, 클럽단체, 노사, 마라톤 동호인 등 2인 1팀 커플로 참가하며 개인참가도 가능하다. 참가비는 20,000원이다.
5km 는 스마트 기록조회 및 모바일기록증으로 남문광장, 풍요의 못, 동문광장 반환점, 풍요의 못, 결승점인 남문광장 골인,
10km는 스마트폰 기록조회 및 모바일기록증으로 남문광장 ,풍요의 못, 동문 ,감나무진사거리, 남부순환도로 ,현충탑, 대공원일대, 결승점 남문광장 도
참가자 안전 유의사항을 본인의 건강상태를 스스로 점검하여 당일 대회에 참가하시길 바라며, 주최측은 경기 중 발생한 부상, 사고 등에 대해 응급조치 외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는다. 불미스런 사고에 대하여 주최측은 주최사 책임보험 보상규정 한도 외에는 책임을 지지 않으므로 참가자는 개인별 보험을 가입하시고 참가하셔야 한다. 개인의 건강상태를 고려 신
울산대공원은 울산광역시 남구 옥동에 있는 전국에서 가장 콘 도심공원으로 울산광역시에서 석유화학 공장을 오랫동안 운영해온 SK그룹이 지역에 대한 사회공헌 차원에서 1996년부터 2005년까지 10년에 걸쳐 약 1050억원을 투자해 조성한 후 울산광역시에 기부채납한 공간이다. 울산시민들은 보통 대공원이라고 한다.
대공원동물원에는 물새전시장, 맹금류 전시장, 색동새 전시장, 소형 앵무 전시장, 사랑앵무새 체험장, 중대형 앵무새 전시장, 미니포유동룸 전시장, 무플론 전시장, 육지거북이.다람쥐 전시장, 미니나귀 전시장, 원숭이 전시장, 염소 전시장, 과나코 전시장
장미원은 봄, 여름철의 장미원은 매우 아름다워 이곳에서 해마다 축제를 개최한다. 축제 개최 시기가 주기적으로 정해진 건 아니고 개최되기 전에 공지가 되는 편이다. 결혼식 촬영 장소로도 많이 애용되고 있다.
생태여행관에는 곤충 표본, 식물원, 파충류전시실, 곤충생태관 ,나비정원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