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세계장미축제는 2025년 5월 16일 금요일부터 2025년 5월 25일 일요일 까지 8시부터 22시까지 곡성섬진강기차마을에서 곡성군의 주최로 펼쳐진다. 곡성군의 랜드마크인 섬진강 기차마을에서 대형 장미 정원에 1,004종의 유럽산 희귀 장미와 사계절 초화 수 만 본을 식재하여 이색적이고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하여 관외 및 해외 관광객을 유입하여 지역 관광 산업 견인과 지역 경제활성화를 도모한다.

주민참여 프로그램으로 곡성청소년 꿈놀자오케스트라, 올데이로즈 퍼레이드 & 패션쇼, 메인프로그램으로 로즈 OST 뮤직캠프, 로즈 세네마, 게릴라 댄스 파티, 장미정원 올데이 버스킹, 월드요들 페스티벌, 반가워, 로지 프렌즈, 곡성풍류
부대프로그램으로 로즈가든 그루브파티, 리듬앤로즈하모니, 견생조각전, 곡성세게장미축제 기념 기회전, 곡성어린이도서관 축제기념 프로그램, 소비자 참여 프로그램으로 행운의 황금장미를 찾아라, 장미향 달달이벤트, 로지야 어딨니, 각종 체험 프로그램 등

이용요금은 개인 대인 5,000원, 소인 및 경로우대자 4,500원, 단체 대인 30명이상, 소인 및 경로 15명이상, 대인 4,500원, 소인 및 경로우대자 4,000원, 곡성군민 ,국가유공자 ,장애인 무료,
축제 기간 동안은 밤 10시까지 연장 운영하며 매표는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한다. 밤을 더욱 아름답게 물들일 예정이기에 곡성 여행객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곡성 기차마을 장미공원에서 장미꽃과 함께 여름을 맞이해보고 장미향과 함께 향긋하고 즐거운 추억을 가슴에 남겨보자.

섬진강기차마을은 엣 역사를 품고있는 곡성의 기차마을이다. 옛날 실제로 운행하던 증기기관차의 모습을 그대로 복원하여 엣 곡성역에서 가정역까지 10km구간을 왕복 운행하는 기차이다. 섬진강 기차마을에는 맑고 깨끗한 섬진강이 흐르고 구 철로를 이용한 기차가 달리며 배를 타고 강을 건너는 나루터가 2개, 국도 17호선, 전라선 철도, 섬진강 등의 풍경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