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서울키덜트페어, 어린시절 동심으로 돌아가볼 수 있는 키덜트페어

서울키덜트페어가 2016년 7월 28일부터 7월 31일까지 코에스 1층 B홀에서 서울키덜트페어 사무국이 주최하고 (주)가족사랑전람의 주관으로 열린다. 더욱 인기가 커져가는 서울키덜트페어의 키덜트란 어린이와 어른을 의미하는 키드와 어덜트의 합성어로 아이들과 같은 감성과 취향을 지닌 어른을 말한다.

 

 

 

이러한 키덜트문화는 현대인들의 삶이 날로 각박해지면서 어릴적 감성으로 돌아가 스트레스를 해소하여 정성안정을 추구하는 어른들의 요구가 디지털 문화와 함께하면서 출현되었다고 한다. 키덜트를 겨냥해서 특별히 제작한 캐릭터 의류, 악세사리, 장난감, 만화영화 등이 다양하게 등장하면서 새로운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서울키덜트페어

 

 

키덜트페어는 특정 마니아층이 선호한다는 인식에서 벗어나 남녀노소 누구나 어울리는 키덜트 산업을 만들려는 노력을 하고 있다. 대중적이면서도 개성이 있는 키덜트 제품들이 만들어지면서 하나의 문화를 형성하여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서울키덜트페어

☞마니아-만화애니네이션사전

 

#서울키덜트페어 전시품목

 

 

전시품목에는 피규어, 커스텀피규어, 미니어쳐, 아트토이, 드론, 디오라마, RC모형, 다이케스트 모형, 팬시, ETC 등이 전시될 것이다.

 

피규어-쇼핑요어사전

아트토이-한국직업사전

드론-두산백과

디오라마-만화애니메이션사전

☞팬시-패션전문자료사전

 

 

 

#2014 서울키덜트페어 전시내용

 

베어브릭 특별전, 모모트 기획전, 민봉기의 건프라월드 초청전, 초보의 프라모델&모형꾼 초청전, 토이키노&쎈토이 기획전, 타미야 아시아컵 한국 결승전, 오프로스튜디오 체험전

 

베어브릭-장난감대백과

프라모델-만화애니메이션사전

☞토이키노 뮤지엄

민봉기의 건프라월드

 

#2015 서울키덜트페어 전시내용

 

 

마비노기X오프로스튜디오 커스터마이징 피규어 기획전, CW 미니 뮤지엄, 그시절 그거리 미니어쳐 특별전, 코카콜라 & 나이키 신발 특별 컬렉션, 모모트 X 스펀지밥 기획전, GNF TOYZ 의 웹툰 피규어 기획전, 타미아 아시아컵 한국 결승전,

 

마비노기-한국게임의 역사

커스터마이징-매일경제

스펀지밥-위키백과

웹툰-만화애니메이션사전

 

#키덜트

 

 

키덜트를 위한 만화카페가 생겨나고 만화카페에는 아기자기한 인테리어가 특징으로 자리잡고 있다. 키덜트 카페도 생겨나고 있다. 카페에도 만화 캐릭터와 값비싼 장난감으로 내부를 꾸미고 어린이와 어른들이 즐겨찾는다고 한다. 이런 카페에는 피규어나 프라모델 애호가들이 교류하는 지역적 거점이 되기도 한다고 한다. 앞으로 키덜트 산업이 지역의 경제와 문화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예측을 가능하게 한다.

 

☞키덜트-NEW경제용어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