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보은대추축제 일정과 장소, 야시장 등 보은 가을축제 확인하세요

 

보은대추축제는 2021년 10월 15일부터 2021년 10월 31일까지 열리는 가을먹거리 축제이다. 2017년도에 이어 3회연속 충북 농특산물 판매활성화 최웃축제로 선정된 축제이다. 보은대추축제는 코로나 19 확산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보은대추축제는 전국 제일의 맛을 자랑하는 보은 대추 청정농특산물의 실비판매, 온라인 유튜브 생방송 대추나무 랜선걸렸네, 생대추 유튜브 홈쇼핑, 보은대추송챌린지, 보은대추 네이버 라이브 커머스, 보은대추 특별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대추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즐길 수 있다. 

 

 

 

보은황토대추는 10월에 수확이된다. 수확시기에 맞추어 개최되는 [보은대추축제]는 보은 대추의 명품화를 위한 친환경농업축제로서 대추를 주제로 한 다양하고 풍성한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지난 축제에서는 '대추나무 길 걷기', '대추전통혼례식', 등과 임금님께 진상하였던 우수한 명품 보은황토대추를 현지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고 체험, 전시, 상설행사가 함께 열리어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등으로 즐거움을 함께할 것이다. 민속소싸움대회, 야시장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가 가득하다.  모든이들이 함께 즐기는 보은 대추축제에 가서 대추와 함께 가을의 풍성함을 만끽해 보자.

 

☞보은대추축제

보은대추축제-위키백과

 

 

 

지난 축제에서는 보은대추축제 행사에는 개폐막 축하공연, 미니콘서트, 서울유스오케르트라 공연, 세동국악관현악단 공연, 홍대밴드 공연, 불금쑈, 속리산 단풍가요제 역대수상자 초청공연 등이 있다. 식전공개행사 공연으로는 벳들공원의 주무대에서 카잘스팸버오케스트라 공연이 있으며 개막식축하공연에는 국재 정상급 가수들의 개막 축하공연이 있었다.

 

 

지난 축제의 프로그램으로는 소원을 들어주는 달아달아 대추달아. 외할머니네 대추나무, 감성추억여행인 검정고무신 대추지게꾼, 추억의 콩쿠를, 대추 쇼쇼쇼, 쥬크박스 '라디오스타'등이 있다. 전시행사에는 농 특산물 홍보관 운영, 중소기업제품 판매, 중소기업제품 판매, 대추 사과 등 농특산물 전시 판매, 보청천내 '유등 모형작품' 전시, 관내 예술작가의 작품 전시, '속리산 옛 사진전' 등이 있었다.

 

 

 

 

체험행사에는 대추떡 만들기 체험, 보은황토사과 수확 체험, 관광객과 함께하는 체험프로그램, 전통 무형문화재의 시연 및 체험, 어린이 놀이 체험, 승마체험, 꽃동산 포토존 운영, 짚공예, 새끼꼬기 체험 등이 있다. 부대행사에는 대추떡만들기, 대추를 주제로 한 공연, 전시, 체험프로그램 운영, 대추아리랑공연,  대추테마촌 등 3개분야의 30개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대추 및 농특산물 홍보와 직거래장터 운영, 대추와 입상작 전시 등이 있다. 전통무형문화재 시연 및 체험도 있다.

 

 

 

보은대추축제 축제연계행사에는 제10회 전국민속소싸움대회, 참전 노병의 날, 보은탄생 기념행사, 출향인사의 날 행사, 속리산의 단풍절정기에 전국단위 가요제를 개최하여 관광객에게 볼거리를 제공하는 속리산 단풍가요제, 풍년기원제로 대추나무 소원지 걸기 등의 보은 조신제, 알프스 자연휴양림에서 활목재에 이르는 5km의 속리산 둘레길 걷기 행사, 세계 프로태권도 대회 등이 있다. 지난 축제의 프로그램을 다시보면서 코로나를 이기고 난뒤 다양한 축제의 프로그램들을 새로이 즐길 날을 기대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