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부산 고등어축제, 송도해수욕장에서 펼쳐지는 수산업 문화축제

 

 

부산 고등어축제는 2016년 10월 14일부터 2016년 10월 16일까지 3일간 열린다. 부산고등어축제는 부산광역시 서구 송도해변로의 송도해수욕장 일원에서 부산광역시 서구와 대형선망수산업협동조합의 주최로 펼쳐진다. 부산 고등어축제의 주인공 고등어는 부산을 대표하는 특산물로 자긍심과 전국 물량의 수급중 90%의 상징성을 강화하고 송도해수욕장 100주년과 부산고등어 이슈화를 도모하고자 부산 송도해수욕장에서 축제를 개최한다.

 

#부산 고등어축제

 

 

2016년 제9회 부산고등어축제는 품질이 좋기로 유명한 부산 고등어를 관광객들에게 선을 보이면서 축제기간동안 생선을 직접 잡아 올리는 체험행사도 계획하고 있으며 제철 고등어와 생선 맛을 값싸게 즐길 수 있는 할인 행사도 곁들여서 진행하여 부산의 대표적인 수산물 축제로 거듭나고자 만들어진 축제이다.

 

부산 고등어축제 2016

☞제 8 회 부산 고등어축제

 

#부산 고등어축제

 

 

길놀이와 개막식을 시작으로 주요 공연해사로는 축하 불꽃 쇼, 고등어 바다 콘서트 등 수산인과 가족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공연이 준비된다. 체험행사로는 부산공동어시장 1일 체험, 고갈비 화덕 구이 체험, 고등어 깜짝경매, '맨손으로 고등어를 잡아라', 고등어 요리 경연 대회 등이 열릴 예정이다. 고등어홍보관, 공연과 경연, 체험 및 전시, 청소년 사생대회와 글짓기 대회, 부대행사가 있다.

 

☞송도해수욕장

☞고등어-두산백과

 

 

 

#부산 고등어 브랜드 사업

 

부산의 시어인 고등어를 부산을 대표하는 수산식품으로 육성하기 위해 고등어 브랜드 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소비자 수요에 부합하도록 품질을 저장성을 높이는 기술개뱔과 브랜드화에 힘쓰고 있으며 부산 정서를 품은 대표 먹거리인 고갈비뿐만 아니라 고등어 추어탕과 활고등어회, 고등어 크런치볼 등 요리의 고급화와 다양화를 추진하고 있다. 부산 고등어 축제에는 성과를 엿볼 수 있을 것이다.

 

☞고갈비-한국향토문화전자대전

☞고등어추어탕-한국향토문화전자대전

 

#수산업 문화 축제

 

 

2011년 7월 고등어가 부산의 시어로 지정되면서 고등어를 테마로 한 부산 고등어 축제는 짧은 기간에 급성장한 전국 유일의 수산업 문화 축제로 자리를 잡았다. 우수 수산 기업 홍보관, 고등어 축제 주제관, 고등어 전문 요리관, 다양한 체험 행사로 산업과 문화를 결합시킨 특화된 산업 문화 축제로 관람객들에게 제공되어 기대감과 만족도를 충족시켜주고 있는 기대되는 행사이다.

 

☞간고등어-식품과학기술대사전

 

#송도해수욕장 관광명소

 

 

부산고등어축제가 열리는 송도해수욕장 일원에는 다양한 가볼만한곳이 있다. 수중방파제엔 물고기들이 집을 짓고 아름다운 분수와 녹지 공간, 모래사장이 있는 송도해수욕장, 해안의 소나무 숲 사이로 바다풍경이 바라다 보이는 암남공원, 시비와 조각작품이 있고 삼림욕을 즐길 수 있는 울창한 숲의 대신공원, 구덕산 자락의 구덕문화공원, 송도해안산책로, 부산의 해안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남향대교, 부산공동어시장, 45점의 조각이 기다리는 천마산조각공원, 구덕운동장, 임시수도 기념관 등이 있다.

 

☞천마산조각공원-한국향토문화전자대전

임시수도 기념관-한국민족문화대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