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토피아랜드는 남해군 창선면 서부로 270-106에 자리하고 있으며, 토피어리는 식물을 다듬어 여러가지 보기 좋은 모양으로 만들어놓은 작품을 의미한다. 남해 토피아랜드는 꽝꽝 나무와 주목나무를 이상한 나라 엘리스처럼 다양한 조각상을 만들어 놓은 동화 같은 공원이다. 울창한 편백나무 숲에서 피톤치드를 만끽하면서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이며 푸른 남해 앞바다를 시원하게 조망할 수 있는 곳에 위치해 오션뷰 파크라고 할 수 있다. 사계절 내내 푸른 공원이다.
다랭이마을은 남해군 남면 남면로 702에 자리하고 있으며, 자연과 조화를 이룬 최고의 예술품, 명승지로 지정된 곳이다. 선조들이 농토를 한 뼘이라도 더 넓히려고 산비탈을 깎아 곧추 석축을 쌓고 계단식 다랭이 논을 만들었다고 한다.이 다랭이논은 2005년 1월 3일 국가명승 제15호로 지정되었다. 다다에서 시작된 좁고 긴 논들은 계단처럼 이어져 있고, 남해 최고의 산행길로 사랑받는 응봉산과 설흘산을 향하고 있다. 암수바위와 밥무덤, 구르다리, 몽돌해변 등을 돌아보는 데 1시간 소요됨
남해보물섬전망대는 남해군 삼동면 동부대로 720에 자리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최남단 남해를 아름답게 비추는 등대의 모습을 형상화한 건축물이다. 내부에서 바라보는 바다의 모습은 초호화 고급 크루즈를 탄 듯한 느낌으로 국내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360˚ 파노라마 마다조망을 자랑하고 있다. 2층의 클리프워크는 국내 최초로 유리로 된 하늘길을 직접 걸어보며 절벽 위 수려한 남해 바다 조망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고 아름다운 남해의 일출, 일몰, 월출을 감상할 수 있다.
남해독일마을은 남해군 삼동면 물건리 1074-2에 자리하고 있으며, 파독 광부 간호사들이 은퇴후 귀국하여 정착한 마을이다. 전통 독일식 주택을 볼 수 있고 독일 교포들이 생활하고 있다. 이 중에서 30여 집 전도가 부업으로 민박을 하고 있다 .집집마다 특색 있는 인테리어와 서비스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다, 바로 앞으로 펼쳐진 방조어부림의 시원한 바다와 남해안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안 드라이브 코스인 물미해안도로가 있다.
보리암은 남해군 상주면 보리암로 665에 자리하고 있으며 683년 원효대사가 이곳에서 초당을짓고 수도하면서 관세음보살을 친견한 뒤로 산 이름을 보광산, 초당 이름을 보광사라고 했다. 이성계가 이곳에서 백일기도를 하고 조선 왕조를 열었다는데 그 감사의 뜻으로 1660년 현종이 이 절을 왕실의 원당으로 삼고 산 이름을 금산, 절 이름을 보리암으로 바꿨다. 금산의 정상에 자리잡고 있는 보리암은 금산의 온갖 기이한 아석과 푸르른 남해의 경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아름다운 절이다.
남해유배문학관은 남해군 남해읍 남해도로 2745에 자리하고 있는 국내 최대 문학관으로 유배문학을 연구하고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2010년 11월 1일 개관괴었다. 권력도 부귀영화도 모두 빼앗긴 채 유배라는 절망적인 삶 속에서도 문학과 예술을 꽃피워떤 우리 선조들의 숭고한 불멸의 혼을 기리기 위해 우리나라 최초로 건립된 남해유배문학관은 세월 속에 잊혀져가는 유배객들을 기리는 문학의 진한 향기가 피어나는 공간이다.
두모마을은 남해군 상주면 양아로 533번길 18에 자리하고 있으며, 유채꽃 풍경이 남해에서 으뜸으로 손꼽히는 마을이며 2008년 환경부장관지정 자연생태우수마을로 선정된 곳이다. 봄이면 마을 입구부터 2㎞ 정도 이어진 길을 거닐며 남해의 잔잔한 바다와 아름다운 유채꽃을 함께 즐길 수 있으며 가을이면 메밀을 재배하여 그 경치를 볼 수 있다. 매년 4월에 유채꽃 축제를 개최하며 유채꽃을 배경으로 개매기 체험과 맨손 고기잡기, 조개잡이, 카약 체험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남해바다정원은 남해의 아름다운 바다 풍경과 어울리는 곳으로 남해군 이동면 석평리에 위치하고 있다. 생활권 내 실외정원을 조성하여 정원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산리청 공모에 남해군이 선정되어 조성된 공원이다. 바다정원을 비롯하여 미로정원 ,잔디정원, 수국정원 등 다양한 형태로 공원이 조성되어 있고 곳곳에 벤치와 휴게시설 ,산토리니풍 포토존 등 다양한 볼거리들이 설치되어 있다. 가시나무 숲을 ㅗ불리고 있는 산책로와 휴식공간이 있는 쉼터, 미니 야자수 광장 등이 있다.
------------사진--------------
<개요>
이름 : 남해 가볼만한곳
장소 : 남해토피아랜드, 다랭이마을, 남해보물섬전망대, 남해독일마을,
보리암, 남해유배문학관, 두모마을, 남해바다정원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