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진주 가볼만한곳, 철도문화공원, 진양호공원, 국립진주박물관, 월아산 숲속의 진주, 진주청동기문화박물관, 진주성, 석루, 진주레일바이크놀이공원



철도문화공원은 진주대로 879번길 18, 강남동에 자리하고 있으며 진주역이 이전된 이후 남아있던 철도시설과 부지를 활용하여 조성된 공원이다. 옛 진주역 차량정비고와 다목적 문화시설, 복합 커뮤니티, 맹꽁이 생태공원, 야외 전시마당 등이 마련되어 있다. 세월의 흐름을 간직한 폐역, 많은 이들의 기억이 남아있는 진주 가볼만한 곳철도문화공원은 일호광장에는 모든 시설은 별도의 입장료가 없으며 무료로 이용이 가능한 곳이다. 진주역은경상대학교 인근의 가좌동으로 이전하였다.

 

진양호공원은 진주시 남강로1번길 96-6에 자리하고 있으며 지리산에서 흘러내린 경호강과 덕천강이 만나 형성도니 서부 경나의 유일한 인공 호수인 진양호에 있는 공원으로 각종 위락시설을 고루 갖춘 관광객들의 쉼터이다. 경남 유일의 동물원을 두고 있다. 야생동물을 직접 관람할 수 있어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높다. 영화 하늘정원의 촬영지로 멀리 알려져 있으며 다양한 볼거리를 갖추고있다. 진양호반 둘레길, 어린이농촌테마체험관, 청소년진로체험관, 어린이 물놀이터, 등이 있다.

 

국립진주박물관은 진주시 남강로 626-35 임진왜란의 최대 격전지인 진주성에 자리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의 목탑을 형상화한 건물로 김수근이 설계하였다. 가야문화연구의 중심기관을 목표로 설립되었다. 1998년 가야문화연구 기능은 국립김해박물관으로 옮겨지고 국립진주박물관은 임진왜란을 전시 주제로 하는 박물관으로 재개관하였다. 이후 임진왜란 관련 문화재를 모아 전시하고 각종 연구 사업을 펴 국제전쟁으로서 임진왜란의 다양한 모습을 조명하고 있다.

 

월아산 숲속의 진주는 진주시 진성면 달음산로 313에 자리하고 있으며 산림교육뿐 아니라 일상에 지친 이들을 위한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산림휴양, 산램레저를 한 곳에서 행할 수 있는 복합 산림 복지시설이다. 월아산 우드랜드, 산림레포츠, 월아산 자연휴양림 등의 산림복지시설로 마련되어 있다. 월아산 우드랜드는 유아숲 체험, 숲해설, 목재문화체험장, 목공체험장, 숲속어린이 도서관이, 월아산산림페포츠는 네트어드벤처, 곡선형짚와이어, 에코라이더 등이 마련되어 있다.



진주청동기문화박물관은 진주시 대평면 호반로 1353에 자리하고 있으며 상설전시장과 입체영상관, 야외전시장, 수변 휴게공원 등을 갖춘 청동기전문박물관이다. 청동기시대 대평 일대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풍요롭고 번성한마을을 이루었다. 400여동이 넘는 청동기시대 집터와 고도의 토목기술과 노동력이 집약된 최대 44,000㎡범위의 방어시설, 그리고 국내 최대 규모의 밭 유적을발굴하였다. 청동기시대번성한 대평 마을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약 300여점의 진품 유물이 있다.

 

진주성은 진주시 남성동 본성동에 있는 성으로 심국시대 백제의 땅으로 거열성지였다, 신라와 접경한 최전선에 위치하여 두 나라 간에 전략적인 요충지로 치열한 공방전이 일어났던 곳이다. 고려시대에는 남해안에서 출몰하는 왜구를 섬멸하기 위한 기지로, 조선시대에는 경상도와 호남을 연결하는 요충지였다. 조선시대에는 도호부가 설치되었고 경상우병영의 역할을 담당했다. 진주대첩이 벌어진 곳이며 논개가 적장을 안고 남강에 투신한 일화가 남아 있는 곳이다.

 

촉석루는 진주시 남강로 626에 자리하고 있으며 지눚시 본성동에 있는 누각이다. 고려 말 진주성을 지키던 주자의 지휘소이다. 1365년, 공민왕 14년에 창건된 것으로전해지며 임진왜란 때 왜적이 침입하자총지휘는 물론 남쪽 지ㅜ히대로 사용하였으므로 남장대라고도 하였다. 고려 때 김중선 등이 진주성 수축시신추가였다고 하며, 김주가영남루를 중건할 때 촉석루를 본보기로 하였다고 한다. 6.25전쟁 때 화재로 소실된 것을 1960년에 재건한 것이다.

 

진주레일바이크놀이공원은 진주시 내동면 망경로 13에 자리하고 있으며, 코스 거리가 총 4㎞로 약 40분의 소요시간이 필요하다. 놀이시설과 게임시설을 구비하고 있으며 추억과 낭만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출발점에서 제1터널 자작나무터널, 제2터널 디지털액자, 미술관터널, 장미존의 장미터널, 바람개비존의 행운의 열쇠존, 스피드좀의 경뒤벼리, 리턴존, 반환점 닭목고개아래 등을 지난다. 진주레일바이크와 하께 아름다운 추억여행을 가족과 연인과 함께하자.

 

------------사진--------------

<개요>

이름 : 진주 가볼만한곳
장소 : 철도문화공원, 진양호공원, 국립진주박물관, 월아산 숲속의 진주, 진주청동기문화박물관, 진주성, 촉석루, 진주레일바이크놀이공원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