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구미라면 축제, 월드판소리페스티벌

 


구미라면 축제는 2024년 11월 1일부터 11월 3일까지 3일간 구미역 일원에서 펼쳐진다. 구미에서는 국내 유일 도심 속 라면축제가 개최된다. 농심 구미공장에서 생산된 갓 튀긴 라면을 현장판매하여 구입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이색라면 오리를 맛볼 수 있다. 그뢰 라면테마 전시, 체험, 포토존, 무대프로그램, 각종 이벤트 등을 즐길 수 있다. 


메인프로그램으로 이색라면식음존 ,스트릿댄스파이터, 라면요리경연대회, 부대프로그램으로 라면테마이벤트 ,무대프로그램, 체험프로그램, 소비자 참여 프로그램으로 갓튀긴라면 구매, 관광홍보관, 라면레크레이션, 기타에 세계라면 ,기업홍보관 등이 마련된다. 라면의 성지 구미에서 펼쳐지는 국내 최대 규모의 라면 축제, 라면냄새가 가득한 2024 구미라면축제를 우리 모두 찾아보자.

 

라면레스토랑은 라면의 진심인 셰프가 모여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발된 구미 댚 맛집, 전국의 이색라면 맛집, 그리고 아시아 누들맛집까지 모였다. 구미라면공작소은 토핑, 면, 스프 패키지 DIY까지, 나만의 취향에 딱 맞는 구미표, 나만의 라면 만들기, 뉴-타운 라면빠는 술도, 안주도 구미라면축제에서 즐겨보자, 구미산 주류와 안주 ,구미청년들이 만들어가는 복합 라면문화공간이 마련된다. 

 

제1회 라믈리에 선발대회는 라면을 귾인다는 건 나에게 항상 새로운 시도였다. 이제는 나만의 라면 철학을 증명하고 싶은 기회이다. 축제무대에는 라면축제를 더 풍성하게 ,개막공연에 특집공개방송 싱투유에 정인, 송하예, 잠골버스, 축하공연 생라면스테이지에 Zior Park 지올팍, Woody 우디, MuRR 뮤르, 스타팝업 MSSG에 조나단&파트리샤, 유뇨-yuno, 알파고 시나씨 등이 출연한다. 스트릿 댄스 파이터는 라면과 스트릿댄스의 융합, 창의적 도전과 자유로운 정신을 함께 나눈다.

 



월드판소리페스티벌는 2024년 11월 1일부터 11월 3일까지 3일간 서울 남산골 한옥마을에서 펼쳐진다. 월드판소리페스티벌은 한국의 전통성악인 판소리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알리는 국제음악축제이다. 매년 가을 개최되는 이 축제는 전통 판소리 공연과 더불어 판소리를 모티브로 하는 대중음악, 무용, 연국 등 융합 예술 무대도 만나볼 수 있다. 시민과 외국인 대상 판소리 워크숍을 통해 무료로 판소리를 배워 볼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나만의 부채 만들기와 청사초롱 만들기 등 다양한 시민 참여 프로그램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월드판소리페스티벌은 판소리의 전통을 게승하면서도 현대적인 감각을 더해 전 세계 관객들에게 새로운 문화적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대표 프로그램으로 공연에 메인콘서트 라이브 판소리, 공연에 판소리 버스킹에 어쿠스틱 브리즈 스테이지 ,일렉트로닉 블리츠 스테이지, 하이브리드 드림 스테이지, 워크숍에 얼씨국한당이 시민대상과 외국인 대상으로 진행된다. 체험으로 나만의 부채 만들기, K-Lantern Studio 청사초롱 등이 마련된다.

 

<축제 개요>

축제명 : 구미라면 축제
축제기간 : 2024. 11. 01. (금) ~ 2024. 11. 03. (일)
장소 : 구미역 일원


축제명 : 월드판소리페스티벌
축제기간 : 2024. 11. 01. (금) ~ 2024. 11. 03. (일)
장소 : 서울 남산골 한옥마을
주최 : (사)세계판소리협회, 남산골 한옥마을
주관 : 제2회 월드판소리페스티벌 조직위원회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