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마로마문화축제는 2024년 10월 18일부터 10월 20일까지 3일간 고마로 및 신산공원 일대에서 펼쳐진다. 역사와 문화가 숨쉬고 현대가 공존하는 고마로를 따라 ...를 주제로 하여 고마로 마문화축제를 통해 제주의 결속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문화적 가치화 지역자원을 호오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말의 고장인 제주의 이미지를 홍보하고 제주 전통 마문화를 상품화 함으로써 말산업과 문화-고나광산업의 축제로 자리메김 할 수 있는 제주지역대표축제이다.
고마로마문화축제를 통하여 말고기 소비 및 음식개발 등 다채로운 행사로 도민뿐 아니라 관광객들이 참여하여 도심 속 축제장에서 승마체험, 말먹이주기 체험 ,말고기 음식 시식 및 마제품 판매들 통한 말산업의 다채로움을 느끼고 체험할 수 있다. 말고기 음식 시식 및 마제품 판매들 통한 말산업의 다채로움을 느끼고 체험할 수 있다. 그 뿐아니라 지역주민들의 프리마켓부스 소소한 체험 이벤트 등 여러 종류의 체험을 할 수 있다.
고마로마문화축제는 축제 음식점을 통하여 말고기 관련 음식 및 축제장의 먹거리를 통하여 축제를 한껏 즐길 수 있는 제주지역대표축제이다. 또한 무대에서는 다채로운 공연과 쇼를 볼 수 있으며, 옛 말들이 이동했던 고마로를 걷는 퍼레이드는 누구나 접수하여 고마로를 행진 할 수 있는 가장 행렬 거리 퍼레이드로 거듭나면서 축제에 다채로움을 느낄 수 있는 축제이다.
메인프로그램으로 거리퍼레이드, 퍼레이드 구간은 일도지구 41호 공원에서인제사거리, 동사무소 ,행사장인 신산공원 북측광장, 참가방법은 선착순 20팀으로 이메일로 접수한다. 부대프로그램으로 작은 음악회, 버스킹, 어린이사생대회, 문화공연, 가요제, 말요리 경연대회, 마제, 소비자 참여이벤트에 말고기 경매, 기타 프로그램으로 아나바다장터, 플리마켓, 포토존, 승마체험, 말먹이주기체험, 체험부스 운영, 고마로 식당 등이 마련된다.
인천 영화 주간은 2024년 10월 18일부터 10월 24일까지 7일간 스퀘어원, CGV인천연수, 인천 지역 4개 극장 등지에서 펼쳐진다. 한국 영화의 태동에 중추적인 역할을 해온 영화 도시 ,인천의 정체성을 다시 한번 인천 시민과 함께 되새길 수 있는 일주인, 4회를 맞은 인천 영화주간이 10월 18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내 청춘의 한장면이라는 주제 하에 청춘들의 초상을 담은 영화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부대프로그램을 한자리에 모았다.
지역 극장 활성화를 위해 일주일 동안 인천지역 극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관람권을 사전 신청자에게 배포하는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상영작은 내 청춘의 한 장면이라는 부제하에 청춘들의 초상을 담은 영화들을 한자리에 모았다. 특히 영화 도시 인천의 시민들에게 직접 물어본 시민이 뽑은 청춘 영화도 포함되어 시민과 함께하는 인천 영화 주간의 의미가 더욱 커질 예정이다.
인천영화주간의 추억을 담아갈 수 있는 포토부스 ,평소 가진 고민을 털어놓을 수 있는 익명 고민상담 우체통, 경품 추첨과 청춘 마놔방 등 다양한 관객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다. 인천 영화 주간을 방문한 관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가을의 정취가 가득한 야외무대에서는 야외 상영과 감독과의 대화, 야외 공연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특히 가족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영화 골든벨 행사 또한 진행하며 고득점자에게는 스퀘어원 상품권 풍성한 상품까지 증정한다.
<축제 개요>
축제명 : 고마로마문화축제
축제기간 : 2024. 10. 18. (금) ~ 2024. 10. 20. (일)
장소 : 고마로 및 신산공원 일대
주최 : 일도 2동 고마로마문화축제추진위원회
주관 :
축제명 : 인천 영화 주간
축제기간 : 2024. 10. 18. (금) ~ 2024. 10. 24. (목)
장소 : 스퀘어원, CGV인천연수, 인천 지역 4개 극장
주최 : 인천광역시
주관 : 인천광역시영상위원회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