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자연이 빚어낸 명품사과를 찾아가는 청송사과축제

 



청송사과축제는 2024년 10월 30일부터 11월 3일까지 4일간 청송읍 용전천 일원의 현비암 앞에서 펼쳐진다. 경상북도 청송은 적은 강수량과 풍부한 일조량 ,깨끗한 자연환경 등 사과를 재배하기 최적의 조건을 갖춘 곳이다. 자연이 빚어낸 명품이라 물리는 청송사과가 무르익는 가을, 풍성한 수확의 기쁨과 청송사과의 맛과 영양을 함께 나누는 청송사과축제가 열린다. 축제에서는 11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청송사과를 테마로 하는 유익하고 즐거운 체험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하늘에서 풍선을 떨어뜨려 황금사과를 찾는 만유인력 - 황금사과를 찾아라 ,만보기가 달린 방망이로 지퍼백 속의 사과를 두드려 잼을 만드는 꿀잼 - 사과 난타 등 재치 있는 체험도 마련되어 있다. 이 밖에도 청송사과 퍼레이드, 청송꽃줄엮기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공연 프로그램으로 개막 퍼포먼스, 축 - 개막 퍼포먼스, 축하공연, 원산지 표시 위반자 의금부 압송 시연 ,재능기부 공연 등, 경영 프로그램으로 청송사과 퍼레이드, 청송꽃줄엮기 전국대회, 건강체조 경연대회, 황금사과왕선발대회 등




체험프로그램으로 만유인력 - 황금사과를 찾아라, 꿀잼 - 사과난타, 도전 - 사관 선별 로또 ,청송 골든벨 퀴즈 ,사과 방망이 체험 등, 전시 판매 프로그램으로 청송사과 전시 홍보관, 청송사과 및 농특산물 판매 ,청송관광사진 공모전 작품 전시 등, 연계 행사에는 청송문화제, 청송군민 노래자랑, 전국고교장사 씨름대회, 시니어 한마당, 청송낙동정맥등반대회 등

현비암은 경상북도 청송군 청송읍 금곡리 용전천 변에 있는 기암절벽으로 높이 20여 m의 병풍처럼 서 있는 바위이다. 현비암은 청송읍 소재지 내에서 북서류하는 용전천의 남동안에 있다. 경상북도 청송군 청송읍과 파천면의 경계를 이루는 남북 방향의 산줄기로부터 분기한 지맥의 끄트머리와 용전천이 만나는 지점에 해당한다. 충적평야를 이루면서 곡류하는 용전턴과 기반암인 중생대 쥐라기의 청송화강암이 만나 하천수가 기반암을 침식하는 하식애를 이루면서 형성되었다.

 

<축제 개요>

축제명 : 청송사과축제
축제기간 : 2024. 10. 30. (수) ~ 2024. 11. 03. (일)
장소 : 청송읍 용전천 일원의 현비암 앞
주최 : 청송군
주관 : 청송군축제추진위원회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