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행주산성에서 펼쳐지는 야간축제 '행주가 예술이야'

 



행주가 예술이야는 2024년 9월 27일부터 10월 13일까지 행주산성에서 펼쳐진다. 임진왜란 3대 대첩지 행주산성에서 즐기는 달빛여행, 형형색색 빛조명과 아름다운 풍경, 그리고 문화유산을 즐기다보면 어느새 임진왜란에서 목숨을 걸고 지켜낸 행주의 인물과 이야기에 빠져든다. 

메인프로그램으로 충장사 미디어아트, 개막특별공연은 9월 28일 토요일 20시 K타이거즈와 미디어아트 융복합 공연, 폐막특별공연은 10월 12일 토요일 20시에 고양예술고등학교 아름드리무용단 특별공연, 부대프로그램은 행주산성 달빛여행, 22가지 빛조명 포토존, 산성음악회, 소비자 참여 프로그램으로 조선 무기만들기, 조선 M BTI캐리커처, 컬러링, 행주밤마실, 목판인쇄 ,국궁체험, 한복체험, 전통놀이 등, 기타에 행주산성 음식점 카페 공동할인 프로모션, 외국인유학생과 런케이션

 

행주대첩은 임진왜란 당시 권율장군이 고양 행주산성에서 일본군을 대파한 전투이다. 한산도대첩 ,진주대첩과 함께 임진왜란 3대 대첩으로 불린다. 7차의 공격을 모두 물리친 것은 권율장군의 뛰어난 전략전술이 있었으며 ,최처단 과학 무기 신기전이 있었다. 민, 관, 군의 혼신을 다한 협동심이 있었으며 산성의 자연적, 지리적 조건이 탁월했다. 행주대첩은 임진왜란 발발 후 전세를 역전시킨 중요한 전환점이 되었다. 



행주산성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행주내동 덕양산의 7, 8부 능선에 쌓은 테뫼식 성으로 흙을 이용한 토축산성이다. 덕양산 정상부를 에워싼 소규모의 내성과 북쪽으로 뻗은 골짜기를 에워싼 외성의 이중구조로 강안의 험한 절벽을 이용하고 동.북,서로 전개된 넓은 평야를 감싸고 잇는 형태는 삼국시대 초기의 산성형식과 같다. 현재 성벽은 산 정상부의 동남쪽 사면과 외성부으 ㅣ동북쪽 성벽뿐이며 북서쪽 방면은 내성은 확인되나 외성 성벽은 확인할 수 없다. 


 

성안에서는 삼국시대의 적갈색 연질토기와 회청색 경질토기 드의 조각을 비롯하여 어골문 ,수지문이 새겨진 기와조각도 발견되고 있어 고려시대까지도 사용된 것으로 보인다. 행주산성은 1593년 선조 26년에 권율 장군이 대승을 이룬 전적지로 임진왜란 3대첩의 하나인 행주대첩을 이룬 곳이다. 성안에는 복원된 415m의 토성의 성곽과 1603년에 세운 행주대첩비가 있으며 권율장군의 사당인 충장사 등을 건립하여 현재의 모습을 구축하고 있다. 

 

<축제 개요>

축제명 : 행주가 예술이야
축제기간 : 2024.09.27. (금) ~ 2024.10.13. (일)
장소 : 행주산성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