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가평 가볼만한곳 심신을 치료하는 추천 여행코스, 축령산 잣나무숲과 아침고요수목원

 

가평 가볼만한곳으로 가평 축령산 잣나무숲과 아침고요수목원 등이 있다. 아침고요수목원에서 휴식을 취해보고 특히 가평 가볼만한곳으로 지치고 힘든 우리의 마음을 치료해줄 수 있는 여행지인 가평 축령산 잣나무숲으로의 힐링 여행을 추천한다.

 

가평 가볼만한곳을 많이들 찾고 있지만 여행이라는 것은 갔다왔을때 피로가 풀리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어야 한다. 최근에 숲으로의 여행이 각광받고 있다. 숲은 휴식의 개념에서 보다 확장되어 치유의 공간으로 재조명받고 있다.

 

 

 

 

서울에서 자동차로 1시간이면 닿는 곳에 우리나라 최대의 잣나무 유림지가 있다. 바로 경기도 남양주와 가평의 경계선에 있는 가평 가볼만한곳 축령산이다. 축령산은 80여년 전에 심은 잣나무가 현재는 울창한 숲을 이루고 있는 곳이다. 이곳에 우리의 심신을 치료해 줄 '잣향기 푸른교실'이 있다.

 

 

 

 

주말 아침에 되면 축령산으로 가는 길은 많은 나들이 차량으로 가득하다. 영화 촬영장소나 드라마 촬영장소로 널리 알려진 '아침고요수목원'을 찾는 인파이다. 수목원 입구를 지나면 길은 다시 한산해진다. 가평 영양잣마을을 지나고 조금만 더 가다보면 축령산 '잣향기 푸른교실'로 가는 길목이 나온다. 차에서 내려 30분 정도 걸어서 올라가면 목적지인 가평 가볼만한곳 '잣향기 푸른교실'이 보인다. 

 

 

 

 

 

숲이 좋은 이유는 무엇일까? 나무나 식물은 곰팡이나 해충의 위험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해 스스로 휘발성 물진인 피톤치드를 생성해낸다. 바로 이 피톤치드는 아토피 피부염이나 각종 질환의 예방이나 치료에 효과적인 물질로 알려져 있다.

 

 

 

 

우울증 환자를 산림활동 프로젝트에 참가시킨 연구가 있었는데 연구 결과 우울증증세가 많이 회복되는 효과를 보이기도 했다. 이렇게 숲이 몸의 건강뿐만 아니라 마음의 병까지 효과가 있다는 연구발표가 잇다르자 축령산 잣향기 푸른교실처럼 전국 각지에 치유의 숲이 많이 조성되어 있다.

 

주말에 복잡하고 시끄러운 곳을

벗어나 가족들이나 혹은 혼자서

가평 가볼만한곳인 축령산을

찾아가 몸과 마음의 상처를

치유해보는 것은 어떨까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