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창녕 문화재 야행 5월 기대되는 역사와 전통을 즐길 수 있는 봄밤 축제

 


창녕 문화재 야행은 5월 중순경 2일간 만옥정공원, 젊음의광장, 술정리동삼층석탑 등지에서 펼쳐진다. 창녕 문화재 야행은 지역문화자원을 활용한 야간행사를 개발 ,보급하기 위한 사업으로 우수한 문화재가 집적된 창녕군 역사문화지구의 다양한 가치를 별빛으로 상징화하여 지역문화와 유산을 재조명하는 문화재야행 프로그램이다. 

 

<출처 : 창녕 문화재 야행 홈페이지>


7야의 야경에 별빛으로 물든 문화재, 야로에 한복입고 마실 한 바퀴, 별빛 마실 스탬프 투어, 야사에 별밤 역사 토크콘서트, 해설사와 함께하는 문화재 투어, 창녕박물관과 함께하는 역사체험, 창녕객사 전통차 예절 체험, 야화에 시각작품으로 보고 문학으로 읽는 창녕 야경, 밤에 피는 초상화, 야설에 영산쇠머리대기재연행사, 만옥정 퓨전 스테이지, 별밤 버스킹, 야시에 별별사진관, 별빛 야시장, 별별 체험, 야식에 창녕식후경 푸드코트 등이 마련된다. 


스탬프투어는 술정리동삼층석탑 따라 한바퀴 돌고 소원지 만들어 스탬프 받자!, 영산쇠머리대기를 직접 만드는 체험을 하고 스탬프 받자!, 객사에서 차예절 체험하고 스탬프 받자!, 척경비 탁본 체험하고 스탬프 받자! 전시회 관람하고 스탬프 받자 !

 


만옥정공원은 경남 창녕군 창녕읍 교상리 28-34에 자리하고 있는 공원, 창녕공원이라고도 한다. 작은 도시공원이지만 지정문화재와 봄철의 벚꽃 장관으로 유명한 공원이다. 약 250년 전에 만옥정이라는 정자가 있어다고 하며 당시에는 봄마다 명창 대회와 그네뛰기 대회가 열렸다고 한다. 화왕산으로 가는 등산로가 옆으로 나 있다. 신라진흥왕척경비, 조선 후기의 관아 건물인 창녕객사, 토천 삼층석탑, 창녕척화비 등이 있다. 

 

 

<축제 개요>

축제명 : 창녕 문화재 야행
축제기간 : 5월 중순경 2일간
장소 : 만옥정공원, 젊음의광장, 술정리동삼층석탑
주최 : 창녕군
주관 : (사)한국예총 창녕지회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