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춘천 막국수닭갈비축제 2016년에는 어떤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을까?

춘천 막국수닭갈비축제가 2016년 8월 23일부터 28일까지 9일간 개최된다. 이번 춘천 막국수닭갈비축제는 춘천역 앞 축제장에서 열리며 KBS와 공동으로 개최된다. 춘천의 대표적인 먹거리를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축제는 닭갈비와 막구수 등 최고의 먹거리가 마련되어 있으며 축제장 무대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일정별 축제 프로그램안내

 

축제가 시작되는 23일 화요일부터 28일까지 상설로 운영되는 프로그램으로는 전통 막국수 만들기와 100인분 닭갈비 막국수 프로그램이 있다. 축제장 내 막국수 체험부스에서 매일 10시에 열리는 전통 막국수 만들기는 전통 방식으로 막국수를 만들어볼 수 있다. 100인분 닭갈비 막국수는 매일 오후 3시에 열리며 시민과 관광객이 모두 함께 참여하는 의미있는 행사가 될 것이다.

 

 

23일에는 축제의 개막을 알리는 풍물단의 도심 퍼레이드가 진행된다. 개막 길놀이는 춘천역 앞 광장에서 출발해 축제장 메인입구를 거쳐 메인 축제장까지 퍼레이드를 펼치진다. 축제의 성공을 기원하는 고천제가 끝나면 축제장 메인무대에서 개막 축하쇼와 불꽃쇼가 펼쳐진다. 오후 7시 30분부터 펼쳐지는 축하쇼는 개막선포식과 인기가수의 축하공연이 진행되니 놓치지 말자.

 

 

24일부터 28일까지 펼쳐지는 상설행사인 마당극 "임금님도 춘천막국수닭갈비 없인 못살아"를 축제장 이벤트 무대 앞마당에서 볼 수 있다. 닭갈비와 막국수에 대한 이야기를 재미있게 풀어낸 마당극이다. 24일에는 우리가락과 전통무용을 함께 볼 수 있는 '우리춤 우리가락'이 축제장 메인 무대에서 펼쳐지며 혼성 3인조 어쿠스틱 밴드인 '아이보리코스트 밴드'의 무대가 저녁 8시 20분에 시작된다. 저녁 9시에는  SBS 개그 프로그램인 웃찾사 개그콘서트가 축제장 메인무대에서 펼쳐진다.

 

 

 

25일에는 제9회 춘천향토음식 전국요리대회가 축제장 내 요리대회장에서 펼쳐진다. 1차 심사후 결선 진출자 20팀을 선발하며 최종 요리대회에서 수상한 참가자들에겐 총 상금 700만원이 지급된다. 25일부터 27일까지는 춘천 읍면동별 씨름대회가 펼쳐진다. 예선을 거쳐 대회의 결승전은 29일 월요일에 열린다. 25일 저녁 8시에는 춘천을 대표하는 뮤지션이 모여 공연을 펼친다. 녹우, 훈남스, 엄태환, 아이보리코스트, 워크맨, 감성맨드 맛 등이 참여한다.

 

 

8월 26일에는 축제장 메인 무대에서 춘천 MBC 라디오 공개방송이 진행된다. 오후 8시부터 시작된다. 27일에는 메인무대에서 마술공연이 펼쳐진다. 축제형 셀러브레이트 스테이지 마술쇼를 표방하고 있으며 환상적인 붐업마술을 펼칠 예정이다. 저녁 8시에는 해외 예술단 공연팀이 한자리에 모여 공연을 펼친다. 페루의 안데스 음악공연과 에콰도르 인디오 음악, 중국 기예단 등의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축제의 마지막 날인 8월 28일 일요일 저녁 7시 30분에는 축제장 메인무대에서 평화통일 음악회가 열린다. 호반윈드오케스트라가 축제의 마지막을 함께할 예정이다. 오케스트라는 총 50명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환상적인 공연을 펼칠 것이다. 저녁 9시에는 축제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축제 폐막식이 펼쳐진다. 폐막식 전 공연이 펼쳐지며 공연이 끝난 후 폐막을 선포한다. 우수참가업소의 시상도 이때 이루어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