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남해마늘한우축제 2024 보물섬 남해의 두 보물을 만날 수 있는 축제

 


남해마늘한우축제는 2024년 6월 13일부터 6월 16일까지 4일간 경상남도 남해군 남해유배문학관 일원에서 펼쳐진다. 남해의 대표 농산물인 마늘과 한우를 비롯한 다양한 농특산물의 우수성 홍보를 위한 축제이다. 개막콘서트, 가요제 등 다채로운 무대공연과 먹거리 및 체험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된 남해 농특산물 축제이다. 보물섬 남해의 귀한 두 보물, 건강을 책임지는 두 보물인 마늘과 한우의 만남이 이루어지는 맛의 축제이다. 우수 농특산물을 알리는 홍보의 마당으로 즐거운 잔치이다.

 


마늘의 주산지이자 한국을 대표하는 보물섬 남해마늘을 내세우며 첫발을 내딛은 보물섬 마늘축제가 어느덧 18회째를 맞이했다. 올해 남해 마늘한우 축제는 '보물섬 마늘 ,한우랑 맛남해'라는 주제로 지역민 모두가 함께 참여하고 화합하는 축제로, 농수축산업의 판로 확대를 통해 지역경제에 보탬이 되는 축제,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으로 강력하고 차별화된 축제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해풍을 맞고 자라 알싸한 향이 좋은 남해마늘과 청정환경에서 한우농가가 정성으로 길러낸 보물섬한우가 만들어내는 특별한 콜라보레이션을 맛 볼 수 있는 이번 축제에서는 마늘한우요리 시연행사, 저렴한 가격에 핫한 상품을 득할 수 있는 핫쇼핑, 깜짝 경매쇼 등도 있꼬 마늘과 한우를 함께 구워먹는 남해한우장터도 만날 수 있다. 최상의 질 좋은 남해 마늘 ,알이 꼭 찬 햇마늘을 좋은 가격으로 만날 수 있고, 최고급 조사료로 키우고 꼼꼼히 관리한 청정우를 만날 수 있다.

 


남해군민과 남해군을 찾아온 관광객 모두가 함께 행복할 수 있는 마늘이랑 한우 가요제, 남해 달 별 청춘 나이트, 개막콘서트 등 흥이 나는 무대와 공연은 물론이며, 도전 99초! 너마늘준비한 게임, 떳다! 마늘한우 버스킹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되어 있다. 남해군 어디로든 이어지는 도심의 관문 같은 남해유배문학관 광장 일원에서 펼쳐지는 남해 마늘 한우 축제는 남해를 찾은 이들에게 남해여행의 첫 출발을 알리는 초대장이 되어줄 것이다. 
 

 

<축제 개요>

축제명 : 남해마늘한우축제
축제기간 : 2024. 06. 13. (목) ~ 2024. 06. 16. (일)
장소 : 경상남도 남해군 남해유배문학관 일원
주최 : 남해군
주관 : 남해마늘한우축제추진위원회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출처 : 남해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