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고성수국축제 6월부터 만나는 경남 수국 명소 고성 만화방초

 


고성수국축제는 6월 중순경부터 7월 초순경까지 만화방초에서 펼쳐진다. 미주 토, 일요일에는 문화공연이 함께한다. 입장요금은 성인 4,000원, 초, 중, 고생 및 어린이 3,000원, 국가 유공자 ,장애인 3,000원, 고성군민 2,000원, 3세 미만 어린이와 소방공무원은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전국적으로 유명한 곳으로 수국이 빼곡하게 알록달록 풍성한 모습으로 우리들에게 다가온다. 수국의 군락을 즐기면서 산책을 하며 만화방초를 즐겨보자. 

 

 

만화방초에는 만화방초 진입로, 약자 우선 주차장에는 장애인, 유모차, 임산부, 노약자 우선이다. 외부 주차장, 매표소 ,카페, 주인장 보금자리, 벨라의 정원, 편백숲, 칠면조 하우스, 기억의 동산 ,소류지 ,숲속의 바다 등이 마련되어 있다. 수국 축제에는 매주 주말 문화공연에는 성악가와, 은파합창단, 오카리나 ,밴드 통기타 섹소폰, 판소리, 일렉바이올린 ,팬 플룩 ,트럼본 ,대피리, 태평소 등 많은 공연이 함께한다. 

 


만화방초는 1985년 종종조 대표가 경상남도 고성에서 자연 친화적인 정원 철학을 가지고 조성을 시작하였으며 만가지 꽃과 풀, 꽃과 풀향기로 가득찬 곳이라는 두 가지 의미가 있다. 2018년 경남 과학기술대학교 사회적 기업동아릴와 제1회 수국축제를 개최하면서 대중에게 개방하기 시작하였다. 만화방초는 경상남도 제8호 민간 정원에 등록되어 있으며 ,수백가지 종류의 수국과 편백나무 ,벗나무, 단풍나무, 야생화 등이 정원 곳곳에 자연과 어울려져 식재되어 있다.

 


수국은 쌍떡잎식물 장미목 범의귀과의 낙엽관목으로 잎은 마주나고 달걀 모양인데 두껍고 가장자리에는 톱니가 있다. 꽃은 중성화로 6~7월에 피며 10~15㎝크기이고 산방꽃차례로 달린다. 꽃받침조각은 꽃잎처럼 생겼고 4~5개이며 처음에는 연한 자주색이던 것이 하늘색으로 되었다가 다시 연한 홍색이 된다. 꽃잎은 작으며 4~5개이고 수술은 10개 정도이며 암술은 퇴화하고 암술대는 3~4개이다. 일본에서 개발된 것으로 서양으로 간 것은 꽃이 보다 크고 홍색, 하늘색이 있다.

 

 

<축제 개요>

축제명 : 고성수국축제
축제기간 : 6월 중순경부터 7월 초순경까지 
장소 : 만화방초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