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청평자연휴양림, 가평 자연휴양림으로 추천하는 곳

 

 

 

청평자연휴양림은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삼회리에 위치하고 있다. 대표적인 가평 자연휴양림인 청평자연휴양림은 2000년 우인자연휴양림으로 준공한 뒤 2002년 청평자연휴양림으로 명칭을 변경하였으며 시설을 완비하여 수도권과 교통도 편리하여 가족 단위의 휴양객이나 단체 교육과 연수, 자연관찰 수업 등의 장소로 사용하기에 최적지이다. 가평 자연휴양림으로 추천하는 청평자연휴양림이다.

 

 

가평군은 화악산이 진산이 되어 촛대봉, 매봉, 국망봉, 강씨봉, 명지산, 수덕산, 계관산을 거르리며 이러한 산들의 계곡을 따라 흐르는 가평천과 조종천의 수많은 지류들은 북한강으로 유입되어 흐른다. 남쪽의 충미산, 화야산, 장략산이 산맥을 으로 용문산으로 이어지고 서쪽으로는 주금산, 축령산이 있다.

 

#청평자연휴양림

 

 

청평호반을 바라보는 20만평의 자연과 함께 숨쉬는 공간으로 대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휴식공간이며 도시 생활의 답답함과 삭막함에서 벗어나 대자연에서 흙과 바람과 나무와 하늘이 우리의 마음을 어루만져주는 휴양과 연수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주변은 삼림으로 덮여있고 숲사이로 푸른 청평호반과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풍경과 동물들의 소리, 자연의 물소리와 바람소리가 다르게 느껴지는 곳이다.

 

청평자연휴양림

청평자연휴양림-두산백과

 

#청평자연휴양림 산림욕길과 약수터

 

 

잣나무와 소나무가 울창한 자연속에서 산림욕을 즐겨보며 약수터에서 바위속에서 흐르는 1급수의 물을 맛볼 수 있다. 산책과 산림욕을 즐길 수 있으며 아이들에게는 자연을 관찰해 볼 수 있는 코스이다. 기타 프로그램으로는 생태체험활동, 목공예체험, 견학교실, 야외바베큐, 운동시설에는 족구, 배구, 미니축구, 베드민턴, 탁구 등을 할 수 있다. 산림욕, 야외수영장, 단체바베큐장, 카페 그레텔 등이 있다.

 

☞가평군청

☞청평역-철도역정보

 

 

#청평자연휴양림 산림욕

 

숲속에서 신선하고 상쾌한 공기를 들이마시며 머물러 있는 일을 산림욕이라고 한다. 공기 통풍과 땀흡수가 잘되는 간편한 복장으로 울창한 숲 속에 들어가 거닐면서 신선한 공기를 가습속 깊이 호흡함으로써 숲에서 발산되는 피톤치드를 마시거나 피부에 닿게하는 것을 말하며 삼림욕을 하게되면 몸과 마음이 맑아져 안정을 가져오며 심폐기능 강화로 기관지 천식, 폐결핵 치료에 도움을 주어 건강이 매우 좋아지게 되며 어린이에서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는 건강증진법이다. 피톤치드는 나무가 자라는 과정에서 상처부위에 임입하는 각종 박테리아로부터 자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내뿜는 방향성 물질로 그 자체에 살균, 살충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 나무가 왕성하게 자라는 계절과 맑고 바람이 적은날 오전 10시에서 오후 2시 사이가 좋은 시간이라고 한다.

 

☞삼림욕-두산백과

☞피톤치드-시사상식사전

 

#청평자연휴양림 워크샵

 

 

세미나룸에는 수용인원 최대 100명인 숲속강당과 수용인원 30명인 세미나룸A, 수용인원 15명인 세미나룸B, 수용인원 40명의 토론이나 환영회장인 카페 그레텔이 있다. 야유회에는 회사야유외, 교회/성당 등 단체 수련회, 초/중/고/대학교 MT, 각종 동호회모임을 할 수 있다. 숲에듀에는 숲 프로그램으로 숲해설, 숲체험, 숲치유, 숲놀이 , 숲과 문화 프로그램이 있고 기업교육으로는 숲테라피, 지혜를 찾아서 숲으로, 감성소통 등이 있다.

 

☞헨젤과 그레텔-두산백과

☞숲테라피

 

#청평자연휴양림 부대시설

 

 

부대시설에는 단체예약식으로 3일전에 예약이 되어야 하며, 자연의 여유를 느낄 수 있는 공간인 카페 그레텔, 워크샵, 토론 및 회의장소로 좋은 세미나룸A, 세미나룸B, 워크샵 및 야유회 장소인 광장, 가족 및 피크닉 장소에서 다양한 나무가 우거진 숲속에서 여유로운 가족 및 단체 나들이가 가능한 피크닉가든, 계단식 야외공연장으로 푸른 자연이 숨쉬는 휴식 공간에서 각종 공연, 레크레이션, 야외예배, 야외강연 등으로 활용되는 야외공연장, 숲속에 둘러싸인 시원한 정자 그늘 아래 흐르는 냇물을 벗하여 여유로운 편안한 휴식을 누리는 새오름 쉼터, 우거진 숲속에서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야외수영장등이 있다.

 

☞화악산-두산백과

☞가평천-두산백과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