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우리나라 미래를 이끌어갈 학생 선수들의 열정과 노력! 2024 전국소년체전

 



전국소년체전은 2024년 제53회로 전라남도에서 열린다. 우리나라의 미래를 이끌어갈 학생 선수들의 열정과 노력을 볼 수 있는 멋진 기회로 대회의 개최지, 일정, 종목, 경기장, 대진표 그리고 참가자와 학부모님들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알아보자. 2024년 5월 25일(토)부터 5월 28일(화)까지 전라남도 목포시를 중심으로 전국소년체전이 열리며 여기에는 13세 이하부와 16세 이하부의 학생 선수들이 참가하는 대규모 체육 대회이다. 개회식과 폐회식을 개최하지 않는다.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는 36개의 종목이 44개의 경기장에서 진행되며 경기장 44개 중 43개는 전라남도 내에, 1개는 전라남도 외부에 진행된다. 이번 소년체전부터 소프트태니스의 개인전이 신설되었다. 시규 종목채택 사항으로는 근대 5종, 펜싱, 승마, 스쿼시, 산악, 합기도, e스포츠가 조건부 신설이 결정되었다. 각종목별로 신설을 위한 조건이 있지만 가장 중요한 사항으로 전국소년체전 신설 종목 출전비 예산이 확보 되어야만 올해부터 신설될 수 있다는 공통 조건이 걸려있다. 



종목별 경기장 상세 위치로 목포시에 육상, 수영, 축구, 테니스, 배구, 탁구, 하키 ,볼링, 카누, 철인3종, 여수시 야구소프트볼, 테니스 ,농구, 요트, 순천시 야구소프트볼, 소프트티니스, 유도, 양궁, 에어로빅, 나주시 자전거, 사격, 롤러, 구례군 씨름, 고흥군 복싱, 화순군 배드민턴, 장흥군 태권도, 해남군 펜싱, 근대3종 ,골프, 영암군 체조, 무안군 핸드볼 ,함평군 레슬링, 영광군 검도 ,장성군 조정, 완도군 역도, 진도군 럭비, 신안군 바둑, 전북 장수군 승마 등이 있다. 

 


전라남도 목포시는 광주광역시 남서쪽 80㎞ 지점에 자리하고 있으며 북동쪽으로 무안군에 접하고 남쪽으로는 영산강 하구부 및 다도해 수역을 사이에 두고 영암군의 반도부와 마주 보며, 북쪽, 서쪽으로 신안군에 속하는다도해의 여러 섬들과 접한다. 시역은 반도부 외에 앞바다의 고하도 ,달리도 ,눌도를 비롯한 여러 작은 섬들을 포함한다. 소재지는 목포시 양을로 271 둉당동 1188-2번지이다. 

 

 

<축제 개요>

축제명 : 전국소년체전(전남)
축제기간 : 2024. 05. (토) ~ 2024. 05. 28. (화)
장소 : 전라남도 목포시 일원
주최 : 대한체육회
주관 : 전라남도, 전라남도교육청, 전라남도체육회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출처 : 전국소년체전 홍보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