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당신이 미처 알지 못했던 숨은 여행 명소 2024 삼척장미축제

 



삼척장미축제는 2024년 5월 18일부터 2024년 5월 22일까지 삼척 오십천 장미공원에서 펼쳐진다. 삼척의 새로운 관광자원이자 숨은 여행 명소인 장미공원의 아름다움을 홍보하고 오십천변에 피어난 천만 송이의 장미를 주제로 개막식 ,삼척시민 열정 콘서트 ,로즈 콘서트, 삼척 가수시대, 꽃길 런 페러에드, 버스킹, ox퀴즈 등이 있다. 2013년 개장한 삼척의 오십천장미공원에는 초여름이 즈음을 기하여 천만 송이의 장미가 피어난다. 

 

<출처 : 삼척시>


축제장인 오십천장미공원 일원에서는 200여 종 천만 송이의 장미를 감상할 수 있으며 아름답게 조성된 장미공원에 피어난 수많은 장미들을 감상하기 위한 인파가 줄을 잇는다. 삼척장미축제에서는 다양한 공연을 비롯, 캐리커쳐, 페이스페인팅 등 체험부스와 범퍼카, 회전그네, 미니바이킹, 기차, 에어바운스, 워터롤 등 어린이 놀이터, 그리고 푸드트럭 존도 운영이 된다. 2018년부터 장미의 고장으로 세계에 알려진 불가리아카잔루크의 장미축제와 상호 교류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장미 꽃말과 봄 관련 감성 문구가 적힌 배너 현수막을 행사장 가로등에 걸어 감성적인 분위기를 연출하고 빛 터널, 환상의 숲, 빛의 정원, 은하수 로드,  LED 포토존 등 야간 경관조명을 설치하여 방문객들에게 빛나는 밤을 선사할 계획이다. 5년 동안 조성된 삼척 장미공원은 1000만 송일의 장미꽃을 볼 수 있는 단일 규모로는 세계 최대 수량을 자랑하는 장미공원이다. 천만송이장미축제라는 브랜드로 우리나나를 대표하는 장미축제로 키운다는 것이 삼척시의 계획이다. 

 

<출처 : 삼척시>


오십천은 강원 삼척시 오십천로 586에 자리하고 있으며 강원 삼척시를 흐르는 하천으로 삼척 오십천이라고도 한다. 길이 46.06㎞, 유역면적 350.16㎢이다. 도계읍 구사리의 1,259m의 백병산에서 발원하여 북서쪽으로 흐르다가 도계읍에서 동해로 들어간다. 1969년 연어의 치어를 방류한 후 지금가지 방류와 어획을 해마다 하고 있다 .하구 부근의 하천 연변에 관동팔경의 제1경인 죽서루가 자리하고 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축제 개요>

축제명 : 삼척장미축제
축제기간 : 2024. 05. 18. ~ 2024. 05. 22. 
장소 : 장미공원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