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영양산나물축제 2024 청정고장에서 직접 채취한 나물을 맛보세요

 


영양산나물축제는 2024년 5월 중순경 4일간 영양군청, 영양전통시장 일원에서 펼쳐진다. 청정고장 경상북도 영양군에서 나는 신선한 산나물을 직접 채취를 해보고 산나물먹거리 및 다양한 체험거리, 볼거리, 즐길거리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된어 있다. 메인프로그램으로 산나물채취체험, 산나물먹거리장터, 산나물 판매장터 등이 마련되어 있으며, 부대프로그램으로 산나물비빔밥만들기, 영양 산나물 가요제, 영양 별이 빛나는 밤에 콘서트, 산나물 사투리 경연대회 등이 개최된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영양군은 제19회 영양산나물축제 첫날인 5월 9일,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제2회 전국산나물가요제를 개최한다. 제2회 영양산나물가요제는 관광객과 군민들에게 활력과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준비한 프로그램으로 영양군이 주최하고 영양군언론협회가 주관해 가요제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 자격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오는 4월 21일까지 영양군언론협회를 통해 문자나 이메일로 동영상을 첨부해 접수하면 된다. 



가요제 진행과정은 1차예심 동영상 심사를 거쳐 150개 팀을 선발하여 2차 에심은 4월 26일 호수 1시에 13팀에서 15개 팀을 선발한다. 본선은 5월 9일 오후 6시 산나물축제장 특설 무대에서 치른다. 본선무대에서 입상한 수상자는 대상 500만원, 한국가수협회 인증서, 금상은 200만원 한국가수협회 인증서, 은상 100만원, 동상 50만원, 가창상 30만원, 인기상 2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모든 수상자에게 상금과 상장, 트로피가 수여된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제2회째를 맞는 영양군 전국산나물 가요제는 신인 가수들의 등용문인 동시에 영양군의  문화와 전통을 널리 알리는 가요제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 영양산나물축제는 청정 영양 산나물의 맛과 정취를 한껏 즐길 수 있는 영양군 대표 푹제로서 지난 세월동안 수많은 관광객에게 건강한 먹거리와 볼거리를 선보이면서 전국 대표 축제로 거듭나고 있다. 영양산나물축제장이지만 산나물 뿐만아니라 더덕 ,버섯, 사과 등 다양한 농산물이 선을 보이고 있다. 

 

<축제 개요>

축제명 : 영양산나물축제
축제기간 : 2024. 05. 09. ~ 2024. 05. 12. 
장소 : 영양군청, 영양전통시장, 일월산 일원
주최 : 영양군
주관 : (재)영양축제관광재단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출처 : 영양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