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부산항축제 2024 부산 대표 항만 축제에서 펼쳐지는 불꽃쇼와 야경을 놓치지 마세요

 



부산항축제는 매년 5월 하순경 부산항국제여객터미널 야외주차장, 영도 국립해양박물관 일원 등지에서 펼쳐진다. 부산항 축제는 북항과 영도에서 열리는 부산 대표 항만 축제로 부산 항만의 역사성과 상징성을 알리기 위한 축제이다. 글로벌테마 파크, 워터프론트투어와 부산항투어, 각종 공연과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까지 부산항축제의 매력을 마음껏 느껴볼 수 있다. 

 

<출처 : 부산문화관광축제조직위윈회>


북항에서는 글로벌 포트파크의 네덜란드, 중국 등의 자매항 및 주요 교류국가의 문화를 담은 테마파크, 보트투어는 친수공원 소루를 활용한 저동력선이 카약, 문보트, 도넛보트 등의 찹승 체험, 씨스루 콘서트는 폰툰보트 위에서, 수로를 이동하며 진행되는 이색공연이 펼쳐진다. 영도에서는 부산항 투오로 아미르공원에서 BPA 새누리호 및 자갈치크루즈 탑승, 항로 운항 체험 등이 진행된다. 



글로벌 포트 파크에는 부산항 주요 교류 국가인 인도, 중국, 영국, 네덜란드, 독일, 베트남 콘텐츠를 담은 체마 전시와 체험관이 마련되며, 보트 투어에는 미니카약, 문보트, 오리보트 ,도넛보트 등 여러가지 보트를 부산항에서 즐길 수 있는 시원한 해양 레저 체험이 있다. 드론 라이트쇼&불꽃쇼는 1,000대의 드론 라이트쇼로 펼쳐지는 미디어 포포먼스와 부산항 불꽃쇼의 콜라보레이션, 씨스루 콘서트는 푼툼부트를 타고 친수공원 수로를 따라 이동하며 펼쳐지는 이색 수상공연이다. 

 


국립해양박물관은 부산 영도구 해양로 301번길 45에 자리하고 있으며, 해양의 역사와 미래가 윷합된 꿈과 희망의 공간으로 2012년 개관한 세계최초의 종합 해양 박물관이다. 세계각국에 해양과 관련된 여러 박물관들이 운영되고 있지만 ,대다수 해양 역사나 선박 등 특정 부분에만 특화되어 있다. 이와 다르게 국립해양박물관은 다양한 분야의 전시관을 운영하고 있다. 해양인들의 활동, 해양 의식 변화, 해양 과학사, 전통적인 우리 배의 생김새, 해양 탐사 장비 등을 전시하고 있다. 

 

<축제 개요>

축제명 : 부산항축제
축제기간 : 5월 하순경
장소 : 부산항국제여객터미널 야외추차장, 영도 국립해양박물관 일원
주최 : 부산광역시 ,부산지방해양수산청, 부산항만공사
주관 : 부산문화관광축제조직위원회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출처 : 비짓부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