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곡성세계장미축제 2024 섬진강 기차마을에서 색다른 기획 공연과 함께 하세요

 



곡성세계장미축제는 2024년 5월 17일부터 2024년 5월 26일까지 섬진강 기차마을 일대에서 펼쳐진다. 곡성세계장미축제는 공연과 프로그램에 중점을 둔 전통적인 개막식 대신에 뮤지컬 컨셉으로 준비된 기획 공연을 통해 축제의 시작을 알릴 계획이라고 하며, 지역 문화예술인과 예술단체 31개 탐, 곡성군립청소년 오케스트라 등이 장미축제 기간동안 무대를 함께 할 에정이다. 주제는 'WE THE ROSE'FH '우리가 모두 아름다운 장미'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주요 컨셉은'THE RED'이다.

 


'RED'는 로맨틱 흥미진진함 즐거움을 의미하며, 빨간색이 주는 강렬하고 낭만적인 색 등으로 축제를 꾸밀 예정이다. 다양한 콘서트와 함께 게릴라 왈츠, 신 장미 풍류  등 곡성 장미축제만의 기획 공연을 풍성하게 마련한다. 축제 장소를 섬진강 기차마을에 한정하지 않고 곡성읍과 오곡면 일대로 확장한다. 섬진강 동화정원, 곡성 군민회관, 뚝방마켓, 곡성 어린이 도서관 등에서도 다양한 프로그램, 공연, 전시회 등을 선보인다. 기획 공연을 시작으로 게릴라 왈츠 공연이 이어진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선진강기차마을은 전남 곡성군 오곡면 기차마을로 232에 자리하고 있으며, 철도 테마 유원지이다. 1999년 전라선의 곡성역 - 압록역 구간이 복선화로 이설되면서 기존의 선로는 더 이상 쓰이지 않게 되었다. 증기 기관차를 본떠 만든 디젤 기관차를 구 전라선 선로를 활용한 아래 10㎞의 관광 노선에서 운행하고 있다. 레일바이크, 미니열차 ,장미공원 ,음악분수, 요술랜드, 4D영상관 ,동물농장, 드림랜드의 놀이기구를 갖춘 놀이동산, 다양한 보존차량 등이 있다.



매 년 5월 수억만 송이의 장미가 향연을 이루는 곡성세계장미축제에는 쉽게 볼 수 없는 전 세게 명품 장미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국내 유일의 기회로 열흘 동안 이어지는 곡성세계장미축제에는 매년 많은 사람들이 찾아온다. 축제장은 늘 다양한 이벤트와 공연, 즐길거리가 가득하여 가족, 친구, 연인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넓은 대지를 가득 채운 장미향에 취하고 싶다면 매년 5월 개최되는 곳성세계장미축제를 놓치지 말기를 바란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축제장 반입 금지 목록에는 반려동물, 텐트, 아동용 포함 킥보드, 드론, 자전거, 오토바이 및 전동차 ,휴대용 가스레인지 ,인라인스케이트, 기타 관광객에게 위협이 되는 물품 등이 있다. 예외사항으로는 전동차는 장애인이 운전하는 경우 입장이 가능하며, 장애인 안내견은 장애인과 동반하거나 보조견 표지를 착용한 경우 입장이 가능하다. 메인프로그램으로 장미고우언 게릴라 왈츠 퍼레이드&무도회, 댄싱 위드 더 로즈 탱고, RED콘서트 ,장미트로 레전드 쇼 등

 

부대프로그램으로는 행운의 황금장미를 찾아에는 순금 미니골드바 증정이 매일 2명 이상 행운이 있으며 패션 타투, 캐리커처 등, 참여프로그램으로 무대 공연 중 깜짝 이벤트 출연의 장미 프로포즈, 드레스코드 RED는 빨간 옷 입고 방문 시 기념품 증정, 장미 체험 부스 등, 기타에는 섬진강 증기기관차 ,레일바이크, 미니기차 등 기차마을 인프라 이용, 푸드트럭 존 ,가족 쉼터 피크닉 존 ,요술랜드 어린이 체험행사, 4D영상 체험관, 치치뿌뿌놀이터, 생태학습관 등 어린이 시설 연계 운영 등

 

<출처 : 곡성군>

 

<축제 개요>

축제명 : 곡성세계장미축제
축제기간 : 2024. 05. 17. ~ 2024. 05. 26.
장소 : 섬진강 기차마을
주최/주관 : 곡성군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