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포항해병대문화축제 2024 군악대부터 의장대까지 화려한 군대 축제



포항해병대문화축제는 2024년 4월 27일부터 2024년 4월 28일까지 포항시 남구 오천읍 해병의 거리인 서문사거리 및 해병대 제1사단 일원에서 펼쳐진다. 올해 축제는 해병대원들의 사기 진작은 물론 시민과 관광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행사 첫날인 4월 27일에는 개막식과 민관군 화합행진, 한.미 해병대 축하시범 공연으로 군악대, 무적도, 의장대의 축하 콘서트가 펼쳐진다. 전국의 해병 출신과 관광객이 방문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하고 있다.

 


4월 28일에는 핫가이 선발대회, 민관군 해병퀴즈쇼 '도전! 레드벨을 울려라', 화합한마당 위문열차 공연 등이 진행된다. 전국 해병대전우회 연합회장단 및 경북연합회 시군지회장 등 11명을 해병대문화 축제 홍보위원으로 위촉하였다. 올해 축제는 해병대 문화를 즐기고 불굴의 해병대 정신을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매한민국 대표 군 문화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홍보위원들의 적극적인 홍보 및 지원을 기대하고 있다. 핫가이 선발대회가 열기가 있다.



축제 기간 한.미 해병대 군악대와 의장대의 축하공연, 해병대 특수수색대원들의 무적도 시범, 한국형상륙돌격장갑차 KAAV 탑승 체험등이 진행된다. 공군특수비행단인 블랙이글스의 참여는 당일 다른 일정이 있어 참여할 수 없다고 한다. 페인트탄 사격 체험, 실전체력체험 존 등 다양한 해병대문화 체험 부스와 도솔관과 해병대 역사관, 해룡의 집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된다. 해상퍼레이드, 상륙작전 시연, 해병대 시범행사, 해병대 브라보 퍼포먼스, 초청가수 공연 등이 있다.

 

 

포항해병대문화축제는 100만 해병인의 본고장인 포항에서 해병대의 투철한 사명감과 호국정신을 축제로 선보이는 행사이다. 해병인의 자부심과 긍지를 집결하기 위해 개최한다. 해병대 부대 안을 도보로 구경하며 부대  내 다양한 군수 장비 및 물자전시와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해 해병대문화의 진수를 보여줄 예정이다. 해병이 연날리기 이벤트가 이루어지는 전투연병장 등 다양한 장소도 일반인들에게 열린다. 각종 시연 행사와 함께 병영 체험 및 장비 전시 등이 있다.

 

<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해병의 거리는 먹거리존, 해병문화 체험존의 군번줄 및 팔각모 만들기, 해병대 1사단에는 해병대 시범공연 및 축하공연, 해병대 1사단 부대개방행사로 군장비 전시 및 탑승체험 ,사격체험 등이 마련된다. 식사는 해병대 부대 안 해룡의 집 식당이 이용가능하며 중식, 일식, 한식이 마련된다. 그 일대 식당도 이용이 가능하며 먹거리 존도 운영할 예정이다. 상설행사로는 해병 어울림 문화마켓, 전투체력 테스트 ,드레스코드 이벤트, 부대개방행사 진행, 특산물 판매 ,먹거리부스 운영 등 

 

<축제 개요>

축제명 : 포항해병대문화축제
축제기간 : 2024. 04. 27. ~ 2024. 04. 28
장소 : 포항시 남구 오천읍 해병의 거리인  서문사거리 및 해병대 제1사단 일원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출처 : 문화체육관광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