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구리 유채꽃 한강예술제 5월 구리 한강시민공원에서 유채꽃밭 따라 펼쳐진 아기자기한 볼거리

 



구리 유채꽃 한강예술제는 5월 중순경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 열린다. 구리 유채꽃축제는 2001년부터 이어져 왔으며 잔디광장에서는 캐리커쳐 ,방향제만들기 ,머그컵공예 등의 다양한 체험거리가 열리고 매일같이 야외 공연도 열린다. 온실터널에 조성된 갤러리에서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유채꽃밭에는 개울따라서는 아기자기한 볼거리도 제공하고 있다. 노을이 물듦녀서 노란빛은 한층 짙어지고 사진찍기 좋도록 좁다란 사잇길을 낸 덕분에 인증을 남기기에 좋은 곳이다. 

 

 

유채는 쌍떡잎식물 양귀비목 십자화과의 두해살이풀이다. 한국에서는 1962년부터 유료작물로서 본격적으로 재배하였다. 꽃은 4월경에 총상꽃차례로 피며 가지 끝에 달린다 .꽃의 색은 노란색이며 길이는 6mm 가량이며 꽃받침은 피침상 배 모양이다. 꽃잎은 끝이 둥근 도란형이며 길이 10mm 정도이다 .6개의 수술 중 4개는 길고 2개는 짧으며 암술은 1개이다. 열매는 끝에 긴 부리가 있는 원주형이며 중앙에는 봉합선이 있으며 암갈색의 종자가 나온다. 



구리한강시민공원은 경기 구리시 코스모스길 14번길 249에 자리하고 있으며, 강변북로 남쪽 한강 둔치에 있으며 강변북로 에서 진입할 수 있다. 자전거길로 동쪽으로는 왕숙천을 지나 남양주 수석동으로 연결되며 서쪽으로는 서울특별시 광진구 광장동 광나루한강공원과 연결된다. 구리한강공원 위로 구리암사대교가 지나가고 있다. 구리한강공원은 토막 나루라는 작은 마을이었으나 2005년부터 2007년에 걸쳐 공사를 하여 현재의 한강시민공원의 모습이 만들어졌다.

 


구리시 면적은 전국 기초자치단체 중에서 가장 좁다. 시가 보유한 역사적 ,문화적 가치는 작은 땅에 견줄 수 없을 정도로 깊고 넓다. 삼국시대 격전장인 아차산, 조선을 건국한 태조의 슬픈 사연을 담고 있는 왕숙천 ,조선왕조 518년 숨결이 살아있는 동구릉, 파란만장한 근현대사를 수 놓은 기린아들이 누워 있는 망우리 역사공원 등 문화, 역사적 자산이 바로 구리의 위상을 대변하고 있다. 시는 이를 활용해 하이브리드 문화, 예수 도시로 발돋움하는데 주저하지 않는다.

 

 

<축제 개요>

축제명 : 구리 유채꽃 한강예술제
축제기간 : 5월 중순경
장소 :  경기도 구리시 코스모스길 14번길 249
주최 : 구리시
주관 : (사)구리문화원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