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유성온천문화축제 2024 유성 온천의 효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5월 축제

 



유성온천문화축제는 2024년 5월 10일부터 2024년 5월 12일까지 사흘간 온천로 일원에서 펼쳐진다. 올해 유성온천문화축제는 워터타워 물총대첩 확대, 전문 출연진이 참여하는 거리퍼레이드, 드론불꽃쇼에 드론 700대가 출연하며, 온천을 테마로 한 100여 개 체험부스 등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생분해성 친환경 현수막과 업사이클링 기념품 등을 통해 친한경 축제를 조성하고 숲속 쉼터와 가족 놀이터, 움직이는 안내원 등을 배치해 관람객들의 편의를 위하고 있다. 

 

<출처 : 축제 홈페이지>


유성온천문화축제는 유성온천과 과학도시 유성의 소중함을 현대적 감각에 맞게 계승시킨 축제로 올해 29회째를 맞고 있다. 유성 온천의 유래와 효능을 바탕으로 온천을 주제로 한 축제가 시작되었으며 과학도시 유성을 알릴 수 있도록 과학과 온천을 접목시켜 축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유성문화축제는 순수 주민참여형, 주도형 축제로 주민이 만들어가는 축제라는 데 큰 의미가 있다. 대부분의 프로그램과 체험부스도 주민들로 구성된 자원봉사자들의 주도로 운영되어지고 있다. 



유성온천문화축제의 대표프로그램은 민, 관 ,학 ,연이 함께 하는 온천거리퍼레이드와, 온천로에서 펼쳐지는 온천수 물총 스플래쉬, 온천수를 맞으며 즐기는 신나는 온천수 DJ파티이며 ,공식행사 ,공연, 경연대회, 체험 등 8개 분야 100여개의 프로그램이 있다. 5월을 유성여행주간으로 설정해 다채로운 문화예술행사가 펼쳐지는 유성을 만들려는 계획을 세우고, 온천로 일원에서 3일간 개최하는 유성온천문화축제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가족, 친구, 연인과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보자. 

 

<출처 : 축제 홈페이지>


유성 가볼만한곳으로 국립중앙과학관, 대전 엑스포 아쿠아리움, 엑스포 과학공원 ,대전시민천문대 ,대전광역시어린이회관, 유림공원, 티놀자애니멀파크 ,지질박물관 ,대전시립박물관 ,한국조폐공사 화폐박물관 ,은구비공원, 대전솔로몬로파크, 국립중앙과학관 창의나래관 ,발명교육센터 창의발명체험관, 유성온천공원 ,대전선사박물관, 궁동로데오거리, 엑스포공원, 충남대학교대덕캠퍼스자연사박물관 ,동화울수변공원 ,엑스포수상공원 ,작은내수변공원, 신세계 낵스페리움 등이 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축제 개요>

축제명 : 유성온천문화축제
축제기간 : 2024. 05. 10. ~ 2024. 05. 12. 
장소 : 온천로 일원
주최 : 유성구
주관 : 우성구, 유성문화원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출처 : 축제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