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태화강국가정원봄꽃축제 5월 울산 아이와 가볼만한곳으로 떠나는 봄 소풍 나들이

 



태화강국가정원 봄꽃축제는 5월 하순경 태화강 국가정원에서 펼쳐진다. 태화강 국가정원의 자연경관과 정원시설을 만끽할 수 있도록 매년 5월 경 태화강 국가정원 봄꽃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봄 나들이 소풍으로 아이와 가볼만한곳인 태화강국가정원 봄꽃축제는 28.000㎡에 달하는 초화단지에 봄의 정취를 느길 수 있는 꽃양귀비 ,수레국화 ,금영화 ,안개초 등 다양한 초화류를 식재하고 각종 행사 ,포토존 등을 마련하여 방문객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매년 정원 체험 및 전시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여 방문객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지역의 대표적인 축제이다. 지난해에는 해병대 의장대 및 군악대를 초청한 특별공연을 마련하여 축제을 더욱 즐겁게 하기도 하였다. 어린이를 위해서 국가정원 체험과 놀이 기회를 제공하는 나는야 꼬마정원사 프로그램과 행복한 정원사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새내기 정원사 경진대회는 당일 받은 정원재료로 자유롭게 자신만의 정원을 만들어 보는 프로그램이다. 




2024 태화강국가정원 봄꽃축제 청소년댄스경연대회 꿈을펼쳐락은 총상금 320만원으로 2024년 5월 19일 일요일에 태화강국가정원 일원에서 펼쳐진다. 참가대상은 19세 이하 국내외 청소년으로, 참가장르는 모든 분야의 댄스 퍼포먼스이며, 참가방법은 ulsanfestival@gmail.com 으로 참가 신청, 참가 동영상 제출을 하면참가가 된다. 문의처도 ulsanfestival@gmail.com로 이메일 문의를 바라고 있다. 4월 30일까지 모집을 한다. 


태화강 국가정원은 울산광역시 중구, 남구 일원에 자리하고 있으며, 생태, 대나무 ,계절 ,수생 ,참여 ,무궁화 총 6개의 주제를 가진 20개 이상의 테마정원을 가지고 있다. 태화지구에 자연주의정원, 십리대숲, 은하수길, 초화원 ,국화정원, 무궁화정원, 작약원, 무지개정원, 모네의 정원, 대나무생태원, 대나무 테마정원, 향기정원, 작가정원, 시민 학생정원, U-5가든 , 나비정원 등이 있다. 삼호지구에는 조류생태원 ,은행나무정원, 보라정원, 숲속정원이 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축제 개요> 

축제명 : 태화강국가정원봄꽃축제
축제기간 : 5월 하순경
장소 : 태화강 국가정원
주최/주관 : 울산광역시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출처 : 축제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