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대구동성로축제 5월 트로트부터 댄스 경연대회까지 만나는 대한민국 대표 축제

 



대구동성로축제는 5월 초중순경 대구광역시 중구 동성로 일대에서 펼쳐진다. 1990년 5월 첫 막을 올린 동성로축제는 순수 민간이 주도하는 축제의 성공적인 모델로 대구를 대표하는 축제로 자리잡아 2008년과 2009년 연속 대한민국대표축제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그동안 동성로는 공공디자인사업, 동성로 상설 야외무대 설치, 동성로 이면도로 정비 등 도심환경정비로 획기적으로 변모하여 문화창달과 상권 활성화에 기여하였다. 

 

<출처 : 대구광역시>

 

전통행사로 비산농악날뫼북춤, 경상감사행차에 퍼레이드 ,민속공연, 군의장대, 군악대, 교인식 등이 있으며, 서예퍼포먼스, 가훈써주기 행사와 젊은이들이 선호하는 웨딩모델선발대회 ,연예인초청음악회, 개막경축쇼 ,뮤지컬갈라쇼, K OG행사, 신인가수 등용문인 동성로가요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많은 관람객들이 모여들어 축제를 통한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대구의 랜드마크이자 유동인구가 많은 동성로 일대에서 개최되기에 인지도가 높은 축제이다. 




동성로가요제는 동서로축제의 메인프로그램 중 하나로 발라드, 랩, 트로트 등 장르를 가리지 않고 실력있는 노래고수를 찾는 대회이다. 매회 예선에 200~300명 정도가 차여할 정도로 시민들의 참여도가 높은 편이다. 동성로가요제는 예선전을 거쳐 중간라운드를 다시 한번 진행해 결승을 하는 경우도 있고 ,예선 이후 바로 결승을 진행하기도 한다. 예선 이후 결승ㄹ전은 동성로 28 아트스퀘어 부근에서 진행된다. 우승 후 상금이나 앨범을 낼 수 있는 혜택이 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댄스경연대회도 동성로 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이다. K 팝 댄스부터 힙합 댄스 등 다양한 댄스 장르의 인재들이 경연을 하는 대회이며 매년 꾸준히 열리고 있다.  보통 댄스경연대회가 토요일 하면 동성로가요제가 일요일에 하는 식으로 진행된다. 이외에도 비정기적으로 다양한 대회들이 열리고 있으며 모델 패션쇼 ,뷰티 패션쇼 등도 자주 열리는 프로그램이다. 그 외 동성로에 부스들을 여러개 펼쳐놓고 각종 회사 및 단체에서 나와 홍보 부스를 운영하며 시민들과 소통하기도 한다.

 



<축제 개요> 

축제명 : 대구동성로축제
축제기간 : 5월 초중순경
장소 : 대구광역시 중구 동성로 일대
주최 : (사)달성문화선양회
주관 : 동성로상점가상인회, TCN프로덕션, 동아 TV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