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일림산 철쭉문화행사 2024 전남 보성 일림산에 펼쳐지는 춤추는 연분홍 물결

 



일림산 철쭉문화행사는 5월 초순경 전라남도 보성군 웅치면 용반리 산 123-3의 일림산 용추계곡 주차장에서 펼쳐진다. 연분홍 물결이 춤추는 전국 최대 철쭉군락지의 산림관광자원을 널리 홍보하고 ,전국적인 행사로 발돋음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우리지역을 찾는 관광객에게 지역특산품과 농산물을 알리고, 군민과 함께 오감만족하는 철쭉문화 행사를 개최한다. 일림산은 4월 중순부터 철쭉이 개화되며 4월 말에서 5월 초에 만개한다.

 

 

행사내용으로 숲속음악회, 산림문화사진전시회, 로컬푸드판매 ,편백나무잘라가기, 목공놀이 ,보성차화분만들어가기 등이 마련된다. 페이스 페인팅과 특별행사로 숲속음악회, 철쭉제례행사, 산행문화개선 캠폐인 등이 진행된다. 일림산은 장흥 안양면과 보성 웅치면 경계 지점에 위치해 있다. 장흥 제암산 철쭉제와 함께 축제를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일림산은 전라남도 보성군 웅치면과 회천면 사이에 있는 산으로 높이 664m이다. 호남정맥이 807m의 제암산과 666m의 사자산을 거쳐 남해로 들어가기 직전에 솟은 산이다. 산의 8부 능선에 형성된 무릎 높이 정도의 산죽밭과 정상 부근의 억새밭이 장관을 이룬다. 회천면과 웅치면의 경계가 되는 한치에서 등산길이 시작하고 하산은 일림사를 거쳐 녹차 재배지, 해성조류원, 금천 서초교를 지나 내려온다. 제암산과 봉수대를 연결하여 등산하는 경우도 많이 있다.

 


제암산은 전라남도 장흥군 장동면 하산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장흥읍, 당동면, 안양면과 보성군 웅치면에 걸쳐 있는 산이다. 높이 807m로 소백산맥 끝에 위치하며 장흥군과 보성군의 경계를 이룬다. 큼직한 골짜기와 샘이 많고 정상의 바위를 향해 주위의 바위들이 엎드린 형상을 하여 임금바위라는 제암산이라고 불린다. 남쪽 666m의 사자산과의 사이에 있는 철쭉 군락지대에서는 1991년부터 매년 5월 1일세서 10일 사이의 휴익에 제암철쭉제가 열리고 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축제 개요> 

축제명 : 일림산 철쭉문화행사
축제기간 : 5월 초순경
장소 : 일림산 용추계곡 주차장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