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의왕철도축제 2024 왕송호수에서 온 가족이 봄 나들이 떠나기 좋은 5월 축제

 



의왕철도축제는 2024년 5월 4일부터 2024년 5월 5일까지 왕송호수공원 일원에서 펼쳐진다. 철도사업의 메카, 의왕 왕송호수 일원에서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다양한 철도문화를 체험하며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며 즐길 수 있는 의왕시 대표축제이다. 아름다운 왕송호수에서 가족과 함께 핸복한 추억을 만들어 보자. 교통 혼잡을 예방하기 위해 왕송호수공원 삼거리부터 초평동 삼거리까지 차량이 통제된다.

 

 

철도박물관에서는 철도사이언스쇼, 커피로 그린 철도전, 기차 운전 시뮬레이터, 철도과학실험, 특별동차모형 만들기 ,성탕기차, 기차쿠키 만들기 등, 왕송호수공원에서는 한국철도 100년 변천사전, 동남아 기차여행, 추억의 가족영화 상영, 꼬마기차타기 ,페이스페인팅, 푸드트럭 등이 마련된다. 페막공연에는 다양한 유명 가수들이 출연을 한다. 


 

 



축제는 어린이날 연휴에 열리며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해 마련한 동남아 기차여행, 종이기차 모형전, 베트남 모자 논라만들기, 소방안전체험 프로그램은 아이들에게 큰 인기가 있는 프로그램이다. 포토존, 각종 유무료 체험프로그램과 전시,공연 및 부대행사와 더불어 다양한 먹거리를 마련회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지난해에 인기가 있었던 왕송호수공원 내 습지를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플로깅과 손도장을 찍어 기차 그림을 완성하는 핸드페인팅으로 그리는 기차 등 아이들에게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는 친환경 프로그램도 올해도 펼쳐지기를 기대해 본다. 축제 기간 동안 조류생태과학관은 모든 입장객을 대상으로 무료 개방하며 철도박물관을 찾는 18세 이하 방문객은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축제 개요> 

축제명 : 의왕철도축제
축제기간 : 2024년 5. 4(토) ~ 5. 5(일)
장소 : 왕송호수공원 일원, 철도박물관, 조류생태과학관
주최 :  의왕시
주관 :  의왕시축제추진위원회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