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 2024 어버이날 부모님들께 효도하기 딱 좋은 축제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는 2024년 5월 8일부터 2024년 5월 12일까지 대구광역시 중구 약령시 일원 및 온라인으로 펼쳐진다. 예부터 약전골목이라 불려왔던 대구 남성로 일대에는 현재도 180여개소의 한의원 ,한약방,약업사, 제탕제환원, 한방식품, 인삼사 등 한방관련업소가 성업 중이 있고, 바로 그곳이 대구의 대표적인 문화유산이며 올해로 개장 366주년을 맞이하고 있다. 1978년 약령시 개장 축하행사의 일환으로 개최되었다.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장에는 대구약령시한의약박물관, 약전한방삼계탕, 한약재 도매시장, 성내2동 행정복지센터, 한방의료체험타운, 한약재 품질인증센터, 한방정원, 영플라자 ,한방 식품관 ,한방 진료관, 한방문화관 ,매디시티대구 명품브랜드판매장, 경북약업사, 영진한의원, 영대약업사, 천일한약방, 약초동산, 한방명품관 등이 마련되며, 염매시장, 현대백화점, 동아백화점 등이 인근에 자리하고 있다.

 

 



대구약령시는 조선 중기부터 한약재를 판매하던 약재시장이다. 한국은 물론 해외까지 한약재를 공급해온 세계적인 한약재 유통의 거점이었던 약령시에서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가 펼쳐진다. 사상체질 체험관에서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 자신의 체질을 분석하고 한방힐링센터에서 한방진료를 받을 수 있으며 전통 방식으로 한약을 달여 마셔보거나 십전대보환, 총명환 등 전통 한방 환을 만들어볼 수도 있다. 달빛야경투어에서 대구 근대역사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고유제는 초근목피를 한약재로 처음 쓰기 시작한 염제 신농시를 모시는 고사로 시민의 건강과 안녕을 비는 제를 시작으로 약령시 개장행사의 서막을 장식한다. 전통 제례악 공연에 맞춰서 제를 지낸다. 한방명품관에는 고유제, 야령다방, 한봉홍보관, 한방장터, 한방진료관의 ICT사상체질관, 한의체험센터, 사상체질쉼터, 한방곡곡 라방&행운권 추첨, 한방식품관의 함방먹거리 장터, 약초동산, 영 플라자의 청춘보부상, 한방정원의 싱투유, 폐막식, 버스킹공연, 족욕체험 등

 

<출처 : 한국관광공사>


<축제 개요> 

축제명 :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
축제기간 : 2024. 05. 08. (수) ~ 2024. 05. 12. (일)
장소 : 대구약령시 일원
주최 :  대구광역시, 대구광역시 중구
주관 : (사)약령시보존위원회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