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머드축제는 2024년 7월 19일부터 8월 4일까지 17일간 머드엑스포광장에서 펼쳐진다. 보령머드축제는 체험형 여름축제로 바다를 바라보며 머드를 온몸으로 느끼는 일반존과 가족이 함께 하는 패밀리존으로 구성되어 있다. 낮에는 머드를 적시며 보낼 수 있고, 밤에는 다양한 공연, 불꽃쇼 등을 볼 수 있다. 일반존은 성인 월~목은 10,000원, 금~일는 14,000원, 패미리존은 얼니이 월~목 9,000원, 금~일 11,000원이다.
공식 프로그램으로는 개장식, 개막식, 폐막식이 마련되며,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머드체험존에 일반존, 패밀리존&워터파크존이 있으며, 머드몹신 및 머디엠 공연, 머드셀프마사지, 컬러머드페인팅, 머드뷰티케어 등, 공연 프로그램으로 머드버스킹 ,개.폐막 공연, 머디엠, 머드빅콘서트 등, 대회형 프로그램으로 강철머드챌린지, 전시 판매 프로그램에 머드화장품 및 캐릭터 전시 판매, 보령 특산품, 외부 홍보부스 전시.판매, 글로벌푸드존 등, 연계 프로그램으로 시민문화한마당, 머드스트릿퍼포먼스, 머드트레인, 공군 블랙이글스 에어쇼 등이 펼쳐진다.
머드는 물기가 있어 질척한 흙이라는 뜻으로 보통 진흙을 함유한 점토성 물질과 동식물들의 분해산물과 토양, 염류 등이 퇴적되어 오랜 세월 지질학적 ,화학적 및 미생물의 분해작용을 받아 형성된 것이다. 보령 대천해수욕장 주변 해안에서 채취한 양질의 바다진흙을 가공한 머드파우더와 머드 파우더에서 추출한 머드 워터가 함유되어 있어 피부 노화방지, 피부노폐물 제거 등 피부 미용에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국내 유명화장품 업체서 OEM 생산하고 보령시가 품질보증을 한다.
머드는 클레오파트라의 진흙화장, 중구의 흙 화장품인 백토분등 오랜 옛날부터 피부미용과 피부질환을 고치는데 사용되었다는 기록이 전해지고 있다. 오늘날에도 화장품원료, 피부관리, 의류염색, 사우나 등에 사용되고 있어 인류생활 전반에 걸쳐 광범위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머드는 일반적으로 피부노화를 방지하는 천연미네랄 등 각종 유효성분이 다량함유 되어 있고 피부에 활력과 탄력을 주는 광물질이 풍부하여 젊고 싱싱한 피부를 가꾸어 주고 치료에도 사용되고 있다.
<축제 개요>
축제명 : 보령머드축제
축제기간 : 2024. 07. 19. (금) ~ 2024. 08. 04. (일)
장소 : 머드엑스포광장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