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김포아라마린페스티벌 2024 국내 최초 운하인 경인 아라뱃길의 아라마리나에서 펼쳐지는 수상 물 축제

 



김포아라마린페스티벌은 2024년 6월 1일부터 2024년 6월 2일까지 김포 아라마리나에서 펼쳐진다. 올해로 제8회를 맞이한 2024 김포 아라마린페스티벌이 더욱 풍성한 볼거리, 즐길거리로 찾아온다. 오직 김포 아라마린페스티벌에서만 즐길 수 있는 귀여운 장난감 오리들의 덕레이스 프로그램인 레이싱뿐만 아니라 물, 환경을 테마로 수상레저체험, 물놀이존의 마린랜드, 문화콘서트, 에코체험부스 및 각종 이벤트를 제공하여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한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행사내용으로 수상 프로그램에 덕레이스, 수상레저체험, 수상안전교육 등, 체험, 이벤트에 문화콘서트, 마린랜드,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각종 체험부스 ,버스킹 등, 지역 상생 프로그램으로 국민축제기획단, 관광지 연계 이벤트 ,로컬마켓, 먹거리존 등이 마련된다.  



김포아라마리나는 경인 아라뱃길이 한강으로 연결되는 부분에 위치하는 요트계류장으로 2012년 5월 25일 개장하여 수상 136척, 육상 58척, 등의 136척의 요트와 보트가 정박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다. 아라마리나센터는 지하1층 지상2층의 규모이며 연수실과 사무실 카페가 있고 컨벤션과 웨딩홀 레스토랑이 운영된다. 클럽하우스, 선박수리소, 선박주유소, 크레인, 요트전용 세척장, 디동식 크레인 등 마리나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요트를 체험할 수 있는 요트교실을 운영한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경인 아라뱃길은 한강과 서해를 잇는 운하코스이다. 국내 최초, 유일의 운하다. 한강 하류가 북한과 접경을 이루면서 한강을 통한 바다 진입이 불가능한데 아라뱃길은 곧장 인천 앞바다로 물길을 연결해 한강의 숨통을 틔워준다. 2012년에 개통된 아라뱃길은 길이 18㎞, 폭 80m, 수심 6.3m 규모로 서울이 항구가 되었다. 여의도와 김포터미널에서 덕적도 방면 여객선이 운항한다. 아라뱃길양옆에는 쾌적한 자전거도로와 공원이 조성되어 주민들의 새로운 휴식처로 인기가 높다.

 

<출처 : 김포시청>

 

<축제 개요>

축제명 : 김포아라마린페스티벌
축제기간 : 2024. 06. 01. (토) ~ 2024. 06. 02. (일)
장소 : 김포 아라마리나
주최 : 김포시, K-water
주관 : 케이워터운영관리(주)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